탈옥강좌/탈옥

Cydia 와 Substrate가 호환되는 iOS 10.3.3 탈옥 G0blin 개발자를 대상으로 배포

T.B 2018. 1. 4. 05:04


G0blin 이라 네이밍 된 이번 탈옥은 Siguza 가 발견한 kernel exploit에 기반하며 이미 애플의 iOS 10.3.x 64 비트 탈옥이 가능한 2가지 탈옥에 이은 3번째 탈옥이다.


이번 탈옥은 캐나다 출신 iOS 개발자 Sticktron에 의해 '개발자 용' 으로 배포되었다. Goblin 의 주요 인터페이스는 Siguza, KPP bypass(by Luca Todesco), patchfinder(by xerub)으로 부터 제공되어진 kernel exploit이 사용되어진다.


G0blin 은 Luca Todesco가 압록강(yalu) 탈옥에서 설정한 것과 동일한 KPP bypass를 사용한다. 이 얘기인 즉, Cydia와 Cydia(Mobile) Substrate가 호환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탈옥은 일반인들에게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ipa 로 컴파일링 되어 배포되지 않았으며 'GitHub' 를 통해 다운로드 하여 직접 컴파일링 후 Xcode 또는 Cydia Impactor로 side load 하여야 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