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10.x 준 탈옥 Houdini 사용법

T.B 2017. 12. 11. 07:26


새로운 탈옥툴인 Houdini 에 관하여 들어는 봤는데 아직 시도하지 못하고 있다면 이 퀵 가이드를 참고토록하자. Houdini 에 관하여 들어 본 적도 없다면 백그라운드 정보에 관한 '이전 포스팅'을 확인토록 하라.


Houdini 사용방법


1) 기기에 Houdini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공식 사이트' 로 부터 .ipa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Cydia Impactor로 sideload를 하라. 이 방법을 알고 있지만 잘 모르겠다면 '이 가이드'의 4~8단계를 따라서 side-loading을 하도록 하고 extra_recipe.ipa를 Houdini.ipa 로 대체토록 하라.



2) 홈화면에서 Houdini 를 실행한 다음 Start 버튼을 눌러 샌드박스를 탈옥시키고 어플리케이션을 준비한다.



3) Houdini 가 탈옥을 시도하여 구동되는 동안에 몇가지 준비 화면들을 보게 될 것이다.



만약 'escaping sandbox..' 에서 몇분 이상 멈춘다면, 작동하지 않은 것일 수 있다. 기기를 강제 리부팅 시키고 재시도 매시지가 팝업되야 한다. 나의 경험상 완벽하지는 않았지만 꽤 안정적이었다.


4) Houdini 를 통한 탈옥이 성공되자 마자 pseudo-Cydia 인터페이스가 나타날 것이다. Sources 탭에서 repository들을 추가 시킬 수 있다.(이 단계에서는 아마도 작동하지 않을 것이다.) Package 탭에서는 사용 가능한 테마들과 트윅들을 검색할 수 있다. 'Icons Renamer'를 예로 들어보도록 하자.



원하는 옵션을 설정한 다음에 적용을 누른다.


5) 홈 탭으로 돌아가서 기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시스템을 정리하고, 리스프링을 할 수 있다. 리스프링을 눌러서 변경사항들을 적용토록 하라.



보다시피 홈화면 아이콘 레이블이 표기되지 않는다. Cydia 앱과 트윅 등 테마가 완전히 적용되지는 않았지만 베타버전이기 때문이 시간이 지나면 업그레이드 될 것이다.


되돌리기


모든 유틸리티들을 오리지날로 되돌리고, 테마를 리셋하고 싶다면, Houdini를 삭제하고 리스프링토록 하라.


결론


Houdini 는 재미있는 키메라(chimæra)다. 반은 테마 엔진 + 반은 탈옥 적인 성격을 갖는다. 필요한 모든 보안적인 완화들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완벽한 탈옥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할 수는 없다. 그러나, 놀라울 정도로 많은 것들을 할 수 있으며, 한동안 탈옥을 하지 않은 것 보다는 가능한 것들이 많다.


Houdini에 대한 지원이 늘어남에 따라서 더 많은 테마들과 유틸리티들의 호환성이 증가하여 Houdini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이다. 현재 베타 버전에서 모든 기능을 사용 할 수는 없으며 더 많은 기능들이 제공되어져야 한다. 현재 작동하는 것과 작동하지 않는 것에 관하여 Houdini subreddit 로 피드백을 보낼 수 있다.


원문: iD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