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Tihmstar iOS 9.1 - 9.3.4 32비트 완전탈옥 지원 JailbreakMe 4.0 배포



현재 신규개통 또는 기기변경 시 LTE를 지원하는 단말기는 LTE/3G를 모두 지원한다고 할 지라도 이통사에서 LTE로만 개통한다. 이통사에서 비싼 LTE 요금제를 판매하기 위해서 그렇게 하였지만 정부에서는 어떠한 규제도 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해결방법은 3G 전용기기인 구형 단말기로 개통한 후 기기변경을 하는 수 밖에 없다. 따라서 만약 평소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등을 자주 이용하는 이들 중 셀룰러 데이터를 저렴한 무제한 요금제(가족할인, 결합할인 포함 월 약 1.9만)로 이용하고자 한다면 구형 단말기를 보유하는 것이 유리하며, 그 구형 단말기를 어떻게 활용할지에 관한 소식이다.


iOS 9.1 - 9.3.4 32비트 완전탈옥 지원 JailbreakMe 4.0


지난 '2011년 7월 6일', 모바일 사파리 보안 결함을 이용하여, 접속하고 1클릭으로 탈옥을 지원하던 Comex의 JailbreakMe 3.0 에 이어 5년만에 4.0이라 네이밍되어 iOS 9.1 부터 9.3.4가 설치된 32비트 기기 탈옥을 지원하는 JailbreakMe 4.0이 배포되었다. 


현지시각 화요일 iOS 개발자이자 해커인 Tihmstar가 배포한 JailbreakMe 4.0은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모든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를 탈옥 할 수 있다.



과거 사파리 기반 탈옥 툴과 마찬가지로 JailbreakMe 4.0 공식 사이트(http://jailbreak.me)를 방문 한 다음에 "JailbreakMe"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되며, 일련의 탈옥 프로세스를 거친 후 홈화면에 Cydia가 설치된다.


이후 Cyida에서 Source(Repository)로 'http://repo.tihmstar.net/' 을 추가한 다음에 "Community Offsets" 과 "UntetherHomeDepot" 패키지를 설치하여 탈옥을 완료 할 수 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일부 기기에서 JailbreakMe 4.0 이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한다. tihmstar는 동영상을 통해서 아이폰4에 관한 탈옥을 시연하였다. 만약 탈옥이 되지 않을 경우 JailbreakMe 4.0 툴을 재시도 하지 말고 공식 사이트에서 함께 제공중인 HomeDepot 툴을 사용하라 말한다.



현재 거의 모든 유저들이 iOS 10 이상 64비트 기기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tihmstar의 툴이 실용성이 없다고 하지만, 구형 기기들을 가진 이들이 기기를 재미지게 활용 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탈옥을 한다고 머리속으로 상상하던 그 모든 것들이 가능해지는 것이 아닌, 탈옥은 단지 기기의 루트권한을 획득한 것일 뿐, 이후 활용(테마, 트윅 등)을 하지 않으면 탈옥이 갖는 메리트를 알 수 없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