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9.1 - 9.3.4 완전탈옥 tihmstar 에 관하여 알아야 할 모든것

T.B 2017. 8. 26. 08:28


만약 현재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라면 서두르지 말고 유지토록 하자. 이번에 공개된 tihmstar는 쉽게 '벽돌(boot loop, 무한사과)'로 만들 수 있다. 매번 형식상하는 경고가 아니다. tihmstar는 현재까지 대부분의 기기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tihmstar 툴로 인한 모든 피해에 관한 책임은 행위자 당사자에게 있다.


그간 지원하지 않았던 iOS 9.3.4 탈옥을 처음으로 지원하는 이번 새 릴리즈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tihmstar가 무엇인가?


Cydia에서 tihmstar's repo(repository)를 통해 가능한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패키지로 Home Depot 탈옥을 통한 준탈옥(semi-untethered)기기를 완전탈옥으로 전환 할 수 있다.


지원 범위?


현재 iOS 9.3.4 탈옥은 iPhone 4,1(아이폰4s) 만 지원한다. 기기는 Home Depot으로 먼저 탈옥되어야만 한다. 다른 기기나 펌웨어는 현재 지원하지 않는다. 이론상으로는 iOS 9.1 - 9.3.4가 설치된 모든 iOS 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를 지원 할 것이다. 단, Home Depot으로 먼저 탈옥이 된다는 전제다.


탈옥 방법?


현재로써는 iOS 9.3.4가 설치된 아이폰4s를 갖고 있거나 수정(modify)을 위한 충분한 전문지식이 없을 경우 tihmstar 를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만약 여기에 해당된다면 Cydia에서 아래의 repository를 설치하기만 하면 된다.


http://repo.tihmstar.net/


tihmstar'repo를 설치했다면 UntetherHomeDepot 를 검색하여 전체 패키징을 설치한다.


어떤식으로 작동하나?


tihmstar는 준탈옥 Home Depot을 piggyback 시켜서 완전탈옥으로 전환하는 방식이다. 완전탈옥은 Pegasus 보안취약점에 기반한다. Pegasus 버그는 문서화되어 공개되어 있지만 themstar가 untether code를 아직 공개하지 않고 있음으로 세부 정보는 확인 할 수 없으며 향후 코드 공개를 할 것인지에 관해서도 알려진바가 없다.


안정성?


이 툴은 현재 v1.2.0으로 패스코드가 설정된 기기에서의 구동(잠금해제 암호) 문제가 해결됐다. v1.1.0에서의 슬립모드 이슈 및 초기 배포 당시에서의 주요 안정성 문제가 해결됐다. 이처럼 알려진 주요 버그가 수정됐지만, 툴이 여전히 안정적이지 않다. 지원되는 장치 및 기술적인 지식이 없다면 무작정 따라하지 말고 주의해야 한다. 아직 해결되지 않고 추가로 알려진 버그의 예를 들자면 OpenSSH 데몬(daemon)을 구동시키지 못한다는 것이다. 개발자가 직접 남긴 트윗들은 이번 탈옥의 안정성이 어떠한지에 관하여 몇가지 생각 할 것을 제공한다.



"여러분들의 기기에서 무한벽돌을 즐기세요. :P"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이 주제에 관하여 충분한 지식이 있다면 다른 기기들이나 펌웨어에 관한 오프셋을 찾아내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거나 완전탈옥을 위한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면 된다. tihmstar의 트위터를 통해서 오프셋을 찾는 방법과 필요한 정보들을 확인토록 하라. Tihmstar는 혼자 모든 것을 해야하는 작업량에 따른 어려움을 호소하고 함께 해줄 것을 요청했다. 모든 오프셋이 발견되면 최종 릴리즈 패키징에 통합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문: iDB


Note. 기기를 잘 다루는 분들이라면 알아서 잘 하시겠습니다만 탈옥 전에 꼭 레딧 등 커뮤니티에서 분위기 부터 파악하세요.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