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1에서 WiFi 패스워드 공유하기

T.B 2018. 2. 10. 18:56


여러대의 iOS 기기를 WiFi 에 연결하는 가장 원시적인 방법은 '노가다' 로써 말그대로 '패스워드를 여러번 입력' 하는 것이다. iOS 기기를 탈옥 하면 저장된 패스워드를 볼 수 있지만 순정 기기를 사용한다는 전제에서 보다 효율적인 방법은 없을까?


iOS 11 에서 잘알려지지 않은 기능들 중 하나가 'WiFi 패스워드 공유하기' 이다. iOS 11을 사용하면 WiFi 패스워드를 주변 근처에 있는 친구들 또는 iOS 11 이상이 설치된 기기로 쉽게 공유 할 수 있다.


iOS 11 에서는, 신뢰 할 수 있는 기기들 간의 패스워드 공유 프로세스 덕분에 유저들이 WiFi 네트워크에 쉽게 접속 할 수 있게 되어 새로운 네트워크로의 접속에 관한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WiFi 네트워크의 '패스워드가 입력되어 있는 하나의 iOS 기기' 에서 패스워드 입력이 필요로 하는 또다른 iOS 기기에 엑세스 권한을 부여 할 수 있다.


이미 지난 2017년 6월 iOS 11이 정식 배포되기 전인 베타 시절부터 알려진 내용이지만, 많은 iOS 사용자들이 모르는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들 중 하나이다.


이 기능이 유효하기 위한 '첫번째 조건' 은 공유를 제공하는 기기(A)와 공유를 제공 받는 기기(B) 모두 iOS 11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macOS High Sierra 또한 이 기능을 지원한다. '번째 조건' 으로는 'A 와 B 모두' 주소록에 연락처로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1. WiFi 망에 접속되어 있을 때, 패스워드를 옮길 iOS 11기기의 설정 앱을 연다.


2. WiFi 를 탭하고 iOS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를 찾도록 한다.



3. WiFi 네트워크 이름을 탭하도록 한다.


4. 이때 패스워드 공유를 할 것인지에 관하여 공유를 제공 할 기기에서 팝업이 나타난다.



5. '암호 공유(Share Password)' 를 탭하면 WiFi 패스워드가 자동으로 iOS 기기로 전송되어 WiFi 네트워크에 연결 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