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아이패드 스포티파이 Spotify++ 설치 방법

T.B 2018. 1. 26. 23:39


Update. 스포티파이(Spotify) 가입과 사용 방법(참고)


운동하면서 종종 '트위터' 를 통해 종종 #NowPlaying 이라는 거의 트위터의 역사와 함께 한 해쉬태그를 달아 트윗을 날리는데요. PC 브라우저 또는 서드파티(Tweetbot 등)에서는 미리듣기가 가능합니다만, 트위터 공식 앱으로 미리듣기를 클릭을 하면 들리지 않습니다.


더불어 한국에서 아직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지 않았기 때문에, "저걸 지금 들으라고 올리는거야? 아니면 (유투브 등)검색해서 알아서 들으라는거야?" 또는 "한국 앱스토어에는 있지도 않은걸 나보고 어쩌라는거야?" 라고 오해하실 분들을 위해서 이전에 정리해둔 한국에서 스포티파이를 사용 할 수 있는 포스팅들입니다.


● Spotify++을 탈옥 없이 설치하는 2가지 방법(참고)

● 스포티파이 안드로이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시작과 한국에서 사용하는 방법(참고)

● 스포티파이(Spotify) 탈퇴 방법과 로그인 문제 해결(참고)


라고 이짓거리 이제 그만해야지 몇번이고 다짐을 합니다만 질문 받으면 또 마음 약해져서..(블로그에서 몇번을 소개했는데 오죽하면 또 물어볼까) 빠르게 갑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스포티파이 Spotify++ 설치 방법


1. Spotify++ 을 '다운로드' 받는다.


2. 'Cydia Impactor' 를 다운로드 하여 압축을 해제하고 실행한다.


3.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케이블로 PC에 연결한다.


4. 다운로드 한 Spotify++ 을 마우스로 드래그 & 드롭으로 Cydia Impactor에 올리면 설치가 진행된다. 중간에 '앱스토어 ID와 패스워드' 를 넣으라는 문구가 뜨면 의심하지 않고 입력하여도 무방하지만, 신용카드가 등록되어진 ID와 패스워드를 넣는 것이 불안하다면 '아무 국가' 애플ID와 패스워드를 따로 생성한다. 애플의 방대한 생태계를 경험하고 싶다면 가급적 U.S ID를 권한다.


5. '설정 → 일반 → 프로파일 및 기기관리' 에서 해당 애플ID를 클릭 한 다음 '신뢰할 수 있는 개발자' 로 권한을 부여한다.


6. 아직 Spotify를 실행하지 말고, VPN을 미국(또는 Spotify가 출시한 국가도 무방하지만 가급적 미국을 권장)으로 변경한다.


● VPN 우회 4가지 방법(참고)


7. 이제 Spotify를 실행 한 다음, '페이스북' 과 연동하지 않고 이메일과 ID로 가입한다.


이제 한국에서 Spotify를 일부 서비스(기기 내 다운로드, 아티스트들이 지정하는 일부 신곡 앨범 우선 공개 서비스 등)를 제하고 유료 서비스와 유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Spotify의 특.장점은 매주 금요일 마다 업데이트 되는 Release Radar 와 매주 월요일 마다 업데이트 되는 Discovery Weekly 입니다. Discover Weekly는 Spotify를 들으면서 (+)로 플레이리스트(Song)에 저장된 음원을 기반으로 유사한 스타일의 신곡들을 자동으로 선곡해주는 A.I 기능이며, Release Radar는 그 리스트 아티스트들을 기반으로 유사한 스타일의 이전 곡들을 자동으로 선곡해주는 A.I 기능입니다.


Spotify가 아직 한국 런칭이 되질 않아 유료 구독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만, 유료 구독중인 애플뮤직 보다 음원이 많고 독점곡들이 더 많습니다. 애플뮤직의 비츠1 라디오, Spotify의 Discovery Weekly라면 '귀가 심심하지 않을 것' 임을 보증합니다.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


● 스포티파이와 애플뮤직의 장.단점(참고)


1. 연간 $99를 지불하는 개발자 계정이 아니라면 side load 최대 설치 갯수는 3개로 제한됩니다.


2. 연간 $99를 지불하는 개발자 계정이 아니라면 side laod 유효 기간은 7일입니다. 즉, 7일 마다 위 과정을 반복해야 합니다.


3. Spotify 해외 지역 사용 기간을 초과 할 경우 해당 ID를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즉, 7일 마다 VPN을 우회시킨 상태에서 로그인을 해야만 합니다.(해외 사용 제한일은 14일) 우회 로그인 후에는 VPN 우회를 종료해도 무방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