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탈옥 없이 아이폰 아이패드 비트코인 채굴 MobileMiner

T.B 2017. 12. 24. 19:41


가상화폐(cryptocurrency) 채굴은 비즈니스 중 하나로 강력한 성능의 PC가 필요하다. 비트코인 열풍에 탈옥 커뮤니티에서는 이미 iOS 기기에서 쓸 수 있는 MobileMiner라는 서드파티가 등장하였다. 탈옥된 아이폰의 녹음을 가능하게 해주는 CallBar 등 인지도 높은 트윅들을 배포해온 Elias Limneos가 개발한 이 어플리케이션은 ARM 64 기기와 호환되는 모바일 채굴기이다.


탈옥된 기기에서는 Elias Limneos의 repository를 추가하고 설치할 수 있지만 순정 iOS 기기들에서는 Xcode를 통해서 우회하여 설치해야 한다. 만약 macOS가 아닌 윈도우 유저들이라면 Cydia Impactor를 통한 side load로 설치 할 수 있다.



주의 할 점은, MobileMiner로 '비트코인을 채굴 할 수 있는 가능성은 거의 없다.' 고 봐도 무방하다. MobileMiner는 당연히 CPU 점유율이 높을 것이며 백그라운드에서도 작동하기 때문에 배터리 사용량을 고려해야만 한다. MobileMiner는 'GitHub' 에 소스가 공개되어 있다.


Via: 9to5Mac


분석과 투자의 선을 넘어 '글로벌 도박판' 으로 변질된 비트코인에 관하여 간과하기 쉬운 '불변의 팩트' 는 "도박으로 30만원을 딸 수도 있고 300만원을 딸 수도 있고 3000만원, 3억원, 30억원, 300억원을 딸 수도 있지만, 딸 수 있는 확률 보다 잃을 수 있는 확률이 절대적으로 높다는 것이다. "언론은 과학이 아니다." 라는 유명한 말이 있듯이 가장 믿지 말아야 할 것들 중 하나가 언론이다. '예측 분석' 이 불가능한 투자는 '뽑기' 와 차이가 없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