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튠즈로 음악듣기 - 반복재생과 이퀄라이저

T.B 2011. 10. 4. 18:02

2008년 아이팟터치1세대 부터 ☞ 터치팟2세대 ☞ 터치팟 3세대 ☞ 아이폰3GS ☞ 아이패드1 ☞ 아이패드2 ☞ 아이폰4 화이트까지 쭉 iOS기기를 써오면서 많은 생활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를 예로 들자면 집에 오자마자 하는 일이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과거에는 오자마자 오디오를 켠다던가 TV를 켜고는 했지만, 지난 3년간 집에 오자마자 하는 일은 ① PC 전원버튼 누르고 ②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연결합니다. 이렇게 되면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충전되는 것은 물론, "동기화"까지 해결됩니다.


아이폰이 충전과 동시에 동기화 되는 동안 옷을 갈아입고 PulseNews와 같은 어플을 이용하여 뉴스를 읽을 준비를 합니다. 데스크탑에는 아이튠즈와 트윗덱(TweetDeck)크롬플러스(ChromePlus)가 떠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기 위해서나, 새로운 어플 또는 인기차트 확인, 어플 업데이트를 한번에 하기 등을 위해서도 아이튠즈는 항상 뛰워놓습니다. 그만큼 아이튠즈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 많이 사용하는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노래를 듣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아이튠즈에서 특정곡을 반복재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선천적으로 프로그램을 잘 다루는 분들은 이런글이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미리 알고 계셨다면 이쯤에서 브라우져를 닫으셔도 됩니다.^^*



내용이 별로 어렵지 않으니 쉽게 쉽게 요점만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좌측 하단을 보면 몇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설명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하면 전체 리스트가 반복적으로 재생됩니다.


이렇게 하면 특정곡 1곡이 반복적으로 재생됩니다.


이렇게 하면 리스트 내의 모든곡이 임의로 재생됩니다.


가장 우측 메뉴를 클릭하면 썸네일 이미지 보기/가리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장 좌측 메뉴(+)를 클릭하면 리스트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보기(V) ☞ 이퀄라이저 보기(Q: Ctrl + Shft +2)를 클릭하면 내장된 이퀄라이저 선택 또는 사용자 커스텀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알고보면 참~ 편리한 아이튠즈 사용법, 가장 빠른 아이튠즈 사용법 마스터 방법은 "뭐가 있나 보고" ☞ 모르겠다 싶으면 "눌러보는 것"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