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5 정식 업데이트(판올림) 방법 - 일반모드와 DFU복원

T.B 2011. 10. 13. 22:01


iOS5 정식버전이 13일(목) am 2:00 부터 배포됐습니다. iOS5는 4.0 4.1 4.21... 과 같은 minor 업데이트가 아니라 대부분이 바뀌는 major 업데이트 입니다. 애플 홈페이지에서는 iOS5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만 200가지를 소개했습니다. iOS5로 업데이트 하기 위해서는 아이튠즈 10.5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5가지 준비단계를 꼭 확인하세요.


일반적인 업데이트 방법
그 iOS5를 업데이트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그냥 업데이트 하라고 메세지가 뜰 때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 만약 메세지가 뜨지 않는다면,

☞ 아이튠즈 ☞ 도움말(H) ☞ 업데이트 확인(C) ☞ 팝업된 업데이트 항목을 그냥 모두 업데이트 해주면 됩니다.


(너무 쉽다구요?^^* 애플의 SW사후지원 능력은 애플 제품을 다시 찾게 만드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DFU복원 방법
아이폰은 소형PC입니다. 따라서 쓰면 쓸 수록 느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 필요없다고 생각하면 삭제하고 
☞ 새로운 어플을 설치하고 ☞ 또 삭제하고 의 과정이 반복될 수록 이전 어플 설치 정보가 시스템 메모리에 그대로 남기 때문에 차지하는 메모리량 만큼 느려집니다. 이전에 설치했던 OS정보도 시스템 메모리에 상주하니 결국 아이폰을 쓰면 쓸 수록 느려지게 만듭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이 시스템 상주 메모리를 초기화 시킬 수 없습니다. 따라서 DFU복원을 통해 아이폰을 공장도 초기화하면 메모리 확보로 아이폰 구동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STEP1  iOS5 업데이트 준비 [새창열기]

STEP2  애플 공식 서버로부터 .ipsw 파일 [다운로드] (만약 다운로드 받은 확장자가 .zip이면 .ipsw로 바꾸세요)

STEP3  아이폰 DFU 모드 진입 [새창열기]

STEP4  아이튠즈에서 ☞ 그냥 복원을 누르지 말고, Shift + 복원을 클릭 (MAC 사용자는 Alt + 복원)


STEP5  팝업된 창에서 다운로드 받은 .ipsw 펌웨어를 지정


이후 아이튠즈에서 안내되는 내용에 따라서 복원을 진행시키면 됩니다. 그간 트위터와 블로그를 통해 받았던 질문 중 가장 많이 받은 질문들을 모아봤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 연락처 안날라가요? 5가지 준비단계를 했다면 절대 안날라갑니다.

- 어플은 그대로 유지되나요? 폴더는요? 5가지 준비단계를 했다면 그대로 유지됩니다.

- 이메일이나 네트워크 설정은 다시 해야하나요? 5가지 준비단계를 했다면 안하셔도 됩니다.

- DFU모드 진입 안되는데 어떻게 하죠? 첨부한 DFU 모드 진입방법 [새창열기] 을 보고도 못하시겠다면...

- 시간은 오래 걸리나요? 네. 1-20분 걸리는 작업은 아닙니다. 설치된 어플 수가 적다면 금방 끝납니다.

- DFU 복원하니까 아무것도 안나타나는데요? 복원하다가 말은듯 합니다. 아이튠즈 안내를 잘 읽어보세요.

- 만약 모든 복원이 완료됐는데도 ① 아무것도 없거나 ② 폴더가 풀려있다면

☞ 백업에서 복원


☞ 가장 최근에 백업한 정보를 통해서 아이폰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