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5 의 iCloud 사진스트림 재설정 방법

T.B 2011. 10. 17. 12:43


애플이 iOS의 미래를 보여주겠다던 iOS5를 대표하는 iCloud는 아이폰4S에서 Siri와 함께 강조되던 사진 및 자동 동기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iOS5로 업데이트(판올림)을 하고, iCloud계정을 연동 ☞ 사진스트림 "켬"에 체크를 했다면 아이폰의 카메라롤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은 자동으로 iCloud로 백업됩니다.

iCloud로 백업된 사진이나 동영상은 아이폰의 카메라롤에서 제거해도 iCloud에 남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사진 스트림 재설정을 통해 iCloud에 백업된 모든 스트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STEP1  웹브라우져를 통해 iCloud.com 에 접속한 후 자신의 애플 ID로 로그인 합니다. Safari 브라우져를 사용할 경우 Safari 5.1.1 이 필요합니다.


STEP2  우측 상단에 자신의 사진표시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

 
STEP3  팝업되는 계정정보에서 "고급"을 클릭


STEP4  사진 스트림 재설정


STEP5  재설정을 클릭하면 모든 스트림이 iCloud에서 제거됩니다. iCloud 스트림을 초기화 한다고 해도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MAC 또는 PC에 있는 사진이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여기까지 설정한 후 아래와 같이 장비 설정으로부터 사진 스트리밍 삭제를 해줘야 iCloud에서 삭제됩니다.


iCloud로 사진을 백업하는 것은 확실히 편리합니다. 이제 아이폰4S만 있다면 여행 다닐때 딱히 디지털카메라나 캠코더나 외장하드, USB, SSD 와 같은 장비를 들고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