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튠즈 응용 프로그램 체크 해제 해결방법

T.B 2011. 10. 22. 18:05


(여기서 그대로 동기화하면 앱 전부 삭제되고 폴더 당연히 풀립니다.)

아이튠즈를 쓰다보면 어느순간 갑자기 "원인도 영문도 모른채" 응용 프로그램이 체크해제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내에 설치되어 있는 앱이 삭제되는 것은 아니지만, 아이폰 아이패드로 구입한 앱이 아이튠즈로 전송되지 않는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는 말 그대로 "동기화" 자체가 안된다는 얘기고,
당연히 "백업"도 안된다는 얘기입니다. 

원인이야 찾아보면 경우의 수가 여러가지겠지만, 대표적으로 하나 꼽자면
여러대의 PC에 아이폰 아이패드를 동기화 시켜서 아이튠즈 보관함 설정이 변경을 들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아이튠즈 완전정복 9편. 미 백업시 응급조치 및 안쓰는 아이튠즈 내 앱 정리방법 과 같은 원리를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동기화 원리를 이해하면 응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STEP1  응용 프로그램 동기화 체크 ☞ 동기화(적용) ☞ 잽싸게 x 표시 클릭과 동시에 ☞ USB케이블 뽑아 버리세요
STEP2  다시 아이폰 아이패드를 아이튠즈에 연결

끝! (쉽죠?^^*)

이 쉽고 간단한 TIP을 몰라서 동기화를 아예 안한다던가, 어플 날려먹는 분들이 꼭 있지요 -0- (지인... 중 하나가 전화와서 물어보길래 생각나서 포스팅했습니다.)

보통 보관함이 변경되어 응용 프로그램이 체크 해제됐다면, 음악, 동영상, TV프로그램도 체크해제되어 있을 것입니다. 사진의 경우 보관함 정보 백업 루트가 다르기 때문에 체크해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