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 아이패드 Safari 브라우져 북마크 완벽관리법



애플의 iOS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모바일 브라우져는 iOS 유저들이 가장 많이 사용중인 브라우져입니다. 최근에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900만번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한 밀리언샐러 앱인 Dolphin Browser가 출시되기도 했지만, 여전히 Safari는 가장 대중적인 브라우져입니다.

 아이폰 앱 추천: 최고의 안드로이드 브라우져 Dolphin Browser가 앱스토어로!
 아이패드 앱 추천: 최고의 안드로이드 브라우져 Dolphin Browser HD 출시


개인적으로 Safari 브라우져에 바램이 있다면, 구글 동기화 처럼 여러대의 데스크탑과 노트북 그리고 모바일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주는 실시간 동기화가 있었으면 합니다.

그러나, 애플이 이런 기능을 채택한다 한들 구글 동기화를 지원하기보다 앞으로 공개될 iCloud를 이용한 Safari 동기화를 지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례로 구글 Chrome 브라우져와 함께 데스크탑 브라우져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중인 Mozilla Firefox도 북마크 동기화 기능이 추가되긴 했지만, 구글 동기화가 아닌 자체 동기화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데스크탑 랩탑 북마크 동기화 방법
내 데스크탑과 아이폰 아이패드의 북마크를 동일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물리적으로는 일일히 그때 그때 추가하고 수정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북마크가 많고, 하나 수정하기도 힘든데 데스크탑에 랩탑에 아이폰에 아이패드에 할게 너무 많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방법으로 데스크탑 - 랩탑 - 아이폰 - 아이패드의 북마크를 한꺼번에 동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STEP1  북마크 관리는 구글 동기화로 관리한다!
구글 동기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gmail)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데스크탑 브라우져로 Chrome[바로가기]이나 Chrome Plus[바로가기]를 이용해야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크롬플러스를 추천드립니다. 크롬플러스는 IE와 Chrome의 장점을 혼합하여 만든 브라우져로 Chrome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여 Chrome보다 더 다양한 확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북마크바와 사이드바를 이용한 양방향 북마크 관리는 찾아보기도 쉽고 편집하기도 쉽습니다.

① 기존에 IE가 주 브라우져였다면 북마크를 일일히 옮기지 말고, Transmute[바로가기]를 이용하여 모든 북마크를 폴더분류를 포함하여 한방에 옮기세요.

② Chrome ☞ 옵션 ☞ 환경설정 에서 자신의 gmail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상세설명 ☞ [바로가기]

여기까지 설정하면 언제 어디서든지 데스크탑이나 랩톱에 크롬브라우져를 설치하고 2번 과정을 수행하면, 구글 서버에 저장된 기존에 자신이 사용하던 북마크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STEP2  아이튠즈를 이용한 아이폰 아이패드의 북마크 동기화

① 가장 최근까지 사용하던 Chrome 브라우져의 북마크를 Transmute로 IE나 Safari(데스크탑 용)로 옮깁니다. 상세설명 ☞ [바로가기]


② 아이튠즈에 아이폰 아이패드를 USB로 연결하고 ☞ 아이튠즈 ☞ 정보 ☞ 기타 ☞ 책갈피를 다음과 동기화에 체크한 다음 동기화 시킬 데스크탑 브라우져를 선택하고 ☞ 아이튠즈 동기화


여기까지 설정하면 이제 Chrome이나 ChromePlus에서 사용하던 북마크를 아이폰 아이패드에 그대로 옮겨놨습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예기는 간단합니다. 아이튠즈의 북마크 동기화가, 실시간 구글 동기화 백업인 Chrome 브라우져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Transmute를 이용하여 원클릭으로 옮긴 다음 동기화 시키는 것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의 북마크 때문에 짜증났던 분들을 위해서 글을 적어봤습니다. 이상 T.B였습니다.

여담  브라우져 얘기 나온김에 하나 더! 윈도우7 사용자 중, IE9이 느려서 짜증난다면 IE10 프리뷰 엔진을 IE9에 적용해보세요. 앞으로 공개될 원도우8에 탑재될 브라우져로 체감속도는 크롬 이상이었습니다. 상세설명 ☞ [바로가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2.04.24 02: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