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네추럴

네추럴 리프터와 단백질 합성

T.B 2017. 11. 22. 07:48

Natural Lifters and Protein Synthesis

네추럴 리프터와 단백질 합성


더 많은 근육을 원하는가? 단백질 신생합성을 더 촉진시켜야 한다. 여기에 방법이 있다.



Natural? Train More Often

네추럴이라면 총볼륨이 중요하다.


나는 보통은 주간 워크아웃의 형태 뿐만 아니라 주중에도 잦은 빈도로 각 근육 무리를 직간접적으로 치는 더 고빈도 트레이닝을 권장한다. 그것이 로이더(enhanced lifters)와 네추럴 리프터들 모두에 가장 적합하지만 네추럴들의 경우 더욱 중요하다.


로이더들은 여전히 일주일 당 한번씩 각 근육 무리들을 치는 것으로 큰 이득을 얻을 수 있지만, 네추럴들은 각 근육 무리들을 일주일에 최하 2번은 자극해야 하며(2분할의 핵심), 이상적으로는 초보 단계를 지나면 상당한 성장을 얻기 위해서 3~4번까지 필요로 한다.


Here's Why


근육 만들기의 핵심은 단백질 신생합성을 촉진시키는 것이다. 단백질 신생합성은 당신의 몸이 아미노산들을 사용하여 조직을 만드는 과정이다. 만약 당신이 더 많은 근성장을 원한다면 단백질 신생합성을 더 높은 수준으로 올려야 하고 더 오랜 상승 단계를 유지해야만 한다.


운동 후 단백질 신생합성은 트레이닝 된 근육 무리에서 약 24시간 동안 상승한다. 이는 운동에 따라서 더 많거나 적을 수 있다. 따라서 일주일에 한번씩 각 근육들을 트레이닝 한다면 당신은 단백질 신생합성을 각 근육 무리에서 오랫동안 높은 단계로 유지하지 못한다. 뿐만 아니라 일주일에 한번씩 각 근육 무리를 트레이닝시 당신은 실제로 그 근육 무리들을 충분하게 자극하지 못함으로써 긍정적인 적응(근성장)을 잃을 수도 있다. (반대로 충분하게 자극을 한다면 결합조직들을 잃을 수도 있다.)


이는 "퇴축(involution)" 이라 부른다. 몸은 쓸모 없는 여분의 근육을 지니고 싶어하지 않는다.(항상성) 따라서 근육을 다시 열심히 치기 전에 너무 오래 기다린다면 천천히 당신의 이득을 잃을 수도 있다. 모두가 그렇지는 않겠지만 발전의 속도를 확실하게 감소시킬 것이다.


네추럴 리프터들은 단백질 신생합성 촉진이 유일한 중요점임으로 트레이닝 세션이 필요하다. (영양)섭취 또한 단백질 신생합성을 증가시키지만 전신성 패턴(systemic pattern)이며 훨씬 더 적은 정도이다. 따라서 네추럴 리프터는 성장을 자극하기 위해서 각각의 워크아웃에 훨씬 더 많이 의존한다.


Steroid Users and Protein Synthesis

스테로이드 사용자와 단백질 신생합성


다른 한편으로, 로이더들은 약물을 써서 인위적으로 단백질 신생합성을 증가시킨다. 스테로이드는 24시간 내내 밤낮으로 단백질 신생합성을 상승시킨다. 그들의 워크아웃은 당연히 단백질 신생합성을 더 높은 단계로 상승시키지만, 총 신생합성율이 항상 상승 상태를 유지할 것이기 때문에 각 근육 무리들을 자주 치는 것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연구결과들에 따르면 단백동화 스테로이드(anabolic steroid)가 아무 트레이닝 없이도 근성장을 이끌어낸다는 것을 입증했다. 나는 (5분할을 하고 있는)사람들의 기분을 엄청 망치고자 말하는 것이 아니지만, 확실한 것은 잦은 빈도가 일주일에 한번씩만 각 근육 무리를 트레이닝하는 것으로 부터 야기 될 수 있는 낮은 정도의 단백질 합성에 관한 적응을 막아준다.


원문: 'T-Nation'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