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8 시리(Siri) 전원버튼으로 구현 될 것



Apple's 'iPhone 8' may allow triggering Siri by holding sleep/wake button

아이폰8 시리(Siri) 전원 버튼으로 구현 될 것


아이폰8에 물리 홈버튼과 가상 홈버튼 마저 지원하지 않을 경우 당장 음성인식 서비스인 시리(Siri)와 3중 클릭 단축 기능, 스크린샷 등의 많은 UX의 혼선이 예상됩니다. 아이폰8에서 물리 홈버튼의 부재로 인해 아이폰8에서는 아마도 "Hey Siri(시리야)" 를 사용하지 않을 때 전원버튼(sleep/wake)을 써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브라질의 iOS 개발자 Guilherme Rambo의 (펌웨어)소스 코드로 부터 발견됐습니다. 그는 특정 코드를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이전에도 유출된 애플 홈팟(HomePod) 펌웨어를 포함하여 아이폰8의 확실한 기능으로 알려진 "스마트캠(SmartCam)"을 밝힌바가 있습니다.


홈버튼이 없다면 애플은 터치ID 지문인식센서를 3D 안면인식으로 대체해야 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제스처와 "소프트웨어 바" 를 구현하기 위한 "아이폰 8" 에 관한 주요 인터페이스를 조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애플이 Siri를 소프트웨어 바에 통합시킬 수는 있지만 아직 이와 관련된 루머는 없답니다.


애플은 9월 12일 프레스 이벤트에서 핸드셋을 공개할 것입니다. 이 회사는 LTE를 지원하는 애플워치 및 "아이폰 7s" 및 "7s 플러스" 와 4K와 HDR을 지원하는 새로운 애플TV를 선보일 것입니다.


Rambo는 최근 애플TV의 FCC 식별 넘버가 "BCGA 1842" 라고 하며 그 근거로 캐나다 등가물 "579C-A1842"을 주장했지만 데이터베이스 검색을 해보면 FCC넘버가 보이지는 않습니다.


원문: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