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윈도우 8 테블렛 VS 아이패드2 iOS 5 상세비교 - 동영상

T.B 2011. 9. 16. 23:18


지난 14일 윈도우 8 개발자 프리뷰 버전이 공개됐습니다. 윈도우 8은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설치하여 미리 경험할 수 있습니다.

winrumors에서는 iOS 5 베타가 설치된 아이패드2와 윈도우 8 이 설치된 테블렛(slate)을 비교시연 한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윈도우 8은 데스크탑과 모바일 공용) 약 10분 짜리 이 동영상에서는 UI(User Interface)에 초점을 맞춰서 디테일하게 두 운영체제를 비교하고 있습니다.

 
두 운영체제는 비슷한 듯 하면서도 약간씩 다릅니다. 대기모드에서 홈화면으로 진입할 때 iOS의 경우 "밀어서 잠금해제" 이지만 윈도우 8은 화면을 윗쪽으로 "들어서 잠금해제 입니다.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의 이동과 삭제는 iOS가 어플이 흔들리는 상태에서 이동 및 삭제가 가능한 반면, 윈도우 8은 하단에 메뉴가 생성됩니다.

전체적인 평은 iOS 가 아직은 우위로 보이고, 윈도우 8의 features(형태)가 어딘가 2% 부족한 듯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 8 은 아직 개발 단계로 2012년 여름은 되야지만 공개된다고 알려졌습니다.


윈도우 8에 바램이 있다면, 기존 윈도우7 모바일에서 지원하던 Xbox 컨텐츠를 제대로 지원했으면 합니다. 윈도우 8 에서 돌아가는 Xbox 컨텐츠를 TV-Out 하여 키넥트(동작인식 컨트롤러)를 이용한 닌텐도Wii 종류의 게임을 구동시킨다면 애플의 아이패드에 강력한 라이벌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루 빨리 컨텐츠 충만하고 사용자 편의성이 높아진 UI의 윈도우 8 테블렛을 탑재한 멋진 디바이스를 만나보기를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