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윈도우8을 USB로 설치하는 방법

T.B 2011. 9. 15. 15:29


美 현지시간 MS(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8 개발자 프리뷰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현재 윈도우8 개발자 프리뷰 버전은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8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① 그냥 일반적인 설치 (이렇게 되면 기존에 쓰던 윈도우는 삭제됩니다.) ② DVD를 제작한 다음 멀티부팅으로 설치 (윈도우 설치시 옵션으로 설정해야만 합니다.) ③ Virtual Machine이나 Parallels를 이용하는 방법 ④ 끝으로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으로 USB를 이용하여 윈도우8을 PC에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준비물
.  윈도우가 설치될 만큼 충분한 용량의 USB(또는 일부 외장HDD나 DVD, 블루레이에 기록도 가능)
.  윈도우8 ISO파일 [다운로드]
.  윈도우7 USB/DVD Tool [다운로드] (DVD 또는 USB 디바이스로 윈도우8 부팅 생성을 위한 MS공식툴)

윈도우8을 USB로 설치하는 방법

STEP1  윈도우7 USB/DVD Tool을 실행한 다음 ☞ Browse를 클릭 ☞ 미리 다운로드 받아놓은 윈도우8 ISO 파일을 선택 ☞ NEXT


STEP2  USB를 선택(USB device)한 다음 ☞ 부트이미지를 생성


STEP3  윈도우8 부트이미지가 생성되면 USB를 PC에 꼽으라는 메뉴가 뜨고, 이때  USB를 PC에 연결한 다음 ☞ Begin copying을 클릭

 

STEP4  윈도우8 파일들이 부트이미지로부터 USB로 복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TEP5  리스타트(리부팅) 한 다음, PC부팅 선택에서 윈도우8을 셋팅한 USB를 선택하면 ☞ USB로 윈도우8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공개된 윈도우8 개발자 프리뷰를 설치할때, 대부분 VM이나 Parallels를 선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분명하게 말하지만 VM이나 Parallels와 같은 가상머신은 시스템 리소스를 과도하게 차지하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가상머신이 필요한 경우는 하드웨어(HW) 조합이 좋지 않아서 해킨토시(MAC의 운영체제를 윈도우계열의 PC에 설치)를 사용하지 못할 때 외에는 딱히 필요하지 않습니다.

윈도우8에 관한 자세한 얘기는 어제 포스팅한 프리뷰 동영상[바로가기]을 참고하길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상 T.B였습니다.

[수정2011.09.15] "아"다르고 "어"다르다고 아래 댓글로 지적해주신 데로 USB"에"가 아니라 USB"로"로 변경했습니다. USB에 윈도우8을 설치하고 그걸 돌리는게 아니라, USB에 윈도우8을 옮긴다음 그걸로 윈도우8을 설치하는 겁니다. 윈도우8을 설치할 때는 메인드라이브(C)외 다른 드라이브(D등)에 설치하고 멀티부팅으로 설정하셔야 이전 설치된 OS가 지워지지 않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