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기본 메모장을 한꺼번에 여러개 삭제 MultiNoteDelete

T.B 2011. 9. 12. 20:11


아이폰을 탈옥하면 사실 따로 메모앱이 필요가 없습니다. 국내 개발자가 앱스토어에서만 14억 이상의 수익을 올린 어썸노트(Awesome Note)를 0.99$에 세일 할 때 구매하긴 했어도 아직까지 기본 메모앱을 더 많이 사용중이기도 합니다. 이유인 즉, 아이폰 기본 메모앱에 구글음성을 확장시킬 수 있는 VoiceKeys 나 Spotlight(내부검색) 확장과 푸쉬를 확장 시켜주는 ToDoNote 와 같은 시디아(Cydia) 트윅(Tweak)을 설치하면 쓸데없는 앱설치로 시스템 리소스를 소모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기본 메모장의 단점 중 하나는 메모 삭제시 "일일히 하나씩" 좌측으로 슬라이드 제스쳐(gesture)를 이용하여 지워야 한다는 점입니다. MultiNoteDelete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여 메모앱 우측 상단에 "Edit" 메뉴로 여러개의 메모를 한번에 지울 수 있습니다. MultiNoteDelete는 BigBoss에서 무료로 배포중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