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AppDialer 패턴과 단축키로 어플 실행

T.B 2011. 9. 16. 22:41


BigBoss에서 무료로 배포중인 시디아(Cydia) 트윅(Tweak) AppDialer는 어플에 숫자 또는 안드로이드 패턴인식을 통해서 어플을 실행해줍니다.

이 간단한 기능은 특히, 탈옥 후 FolderEnhancer로 Folder in Folder(폴더 안에 폴더) 깊숙히 자리잡은 어플을 단 한번의 입력(다이얼) 또는 패턴인식 제스쳐로 실행이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Activator로 제스쳐(gesture)를 설정하는데 한계가 있는데, AppDialer를 통해서 숫자 단축키와 패턴 제스쳐라는 아이디어로 거의 무한에 가까운 제스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리스프링하면 설정 ☞ Extensions 에 등록되며 테스트 결과 아이폰4 아이패드2(3G+WiFi) 모두 충돌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AppDialer는 국내 개발자인 @iolate 님[바로가기]께서 만드셨습니다. 아이패드의 가로모드 features에 문제가 있습니다. 곧 업데이트를 통한 수정본이 배포될 것이라고 합니다.


AppDialer의 메뉴는 한글이기도 하지만, 긴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사용이 쉽습니다. 다이얼이나 패턴인식에 자신이 빠른 실행을 원하는 어플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Activator 설정에서는 AppDialer를 실행 할 제스쳐(gesture)를 지정해야만 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