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예기치 못한 충돌 감지 QuitUnexpectedly

T.B 2011. 9. 12. 20:10


아이폰을 탈옥하는 목적은 "애플이 정해 놓은 틀을 깨자는 것"입니다. 그 틀을 깨는데에 있어서 시디아(Cydia) 트윅(Tweak)을 빼 놓을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이 시디아 트윅은 애플로부터 사전검열을 받지 않기 때문에 ① 당연 보안상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고(BigBoss 소스로 등록되는 트윅은 Saruki의 검열을 받습니다. 크랙소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포럼확인을 통해 검증되고 인증된 소스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② iOS 자체나 순정어플 또는 시디아 트윅끼리의 충돌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시디아 트윅 충돌이 일어나면, 부팅이 된다면 Safe Mode에서라도 간단하게 제거로 해결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아예 기기부팅이 되질 않거나 무한리부팅 또는 무한사과에 진입될 수도 있습니다. QuitUnexpectedly는 iOS순정 앱이나 시디아 트윅간의 충돌을 감지 및 방지를 포함하여 비정상 충돌 종료를 정상적으로 복원 및 재실행 시켜주는 트윅입니다.


설치 후 홈화면에 아이콘이 형성되고, 설정 ☞ Extensions에도 등록됩니다. 이와 유사한 기능인 Crash Reporter는 어떤 부분에서 충돌이 일어났는지만 기록해주는 트윅으로 QuitUnexpectedly의 팝업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Extensions에서 QuitUnexpectedly를 Enabled 시켜야만 활성화 됩니다. 만약 얘기치 못한 충돌이나 비정상적인 종료가 감지되면 위와 같은 문구가 팝업으로 보여집니다. Cancel을 누르면 무시되고, Reopen을 누르면 재실행 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