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전화목록을 잠시 숨겼다가 복원해주는 HiddenCallog

T.B 2011. 9. 11. 14:37


전화목록은 기존에 자신에게 수신된 또는 자신이 상대방에게 걸려간 히스토리(History)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순정 아이폰에서는 "최근 통화" 메뉴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전화목록이라는게 경우에 따라서는 상대방(가족 또는 연인)에게 오해를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걸지 않았다던가 누군가에게 걸려왔다던가 혹은 보여주고 싶지 않은 전화번호 등으로 갈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평소에 통화목록 관리를 잘해서 애시당초 오해의 여지가 있는 번호 목록은 미리미리 잘 삭제한다면 모르지만, 깜빡하고 빼먹었을 경우 낭패를 보는 수도 있습니다.

HiddenCalllog 은 이런 경우에 대비하여 "아이폰 전화목록을 잠시 숨겼다가 그대로 복원"해주는 시디아(Cydia) 트윅(Tweak)입니다. HiddenCalllog를 설치하면 최근통화목록 우측상단에 "Clear"라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UI를 볼 수 있습니다. "Clear All Recents"를 선택하면 최근통화목록을 모두 숨겨줍니다. "Refresh"는 숨긴 통화목록을 다시 복원해줍니다.



HiddenCalllog는 BigBoss에서 무료로 배포중으로 따로 크랙소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며, 테스트 결과 시스템 리소스를 크게 차지하지 않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