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튠즈 동기화 없이 음악파일을 아이폰에 넣다 뺏다 할수 있는 PwnTunes



아이튠즈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아이튠즈의 편리함에 다른 MP플레이어 UI(유저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가 불편합니다. 아이튠즈를 통해 간단하게 드래그&드롭으로 미디어파일을 첨부하고, 재생순서 역시 드래그를 통해 변경할 수도 있으며 태그정리까지 가능합니다.

이런 아이튠즈는 iOS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굳이 마다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식은 아이튠즈가 설치되지 않은 PC 또는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기는 하지만, 여러대 PC에서 동기화 설정[바로가기]이 되어 있지 않다면, 음악추가는 물론 내 아이폰에 가지고 있는 음악을 다른 PC로 옮길 수도 없습니다.

PwnTunes는 이런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아이폰에 드래그&드롭 또는 복사&붙여넣기로 음악파일을 집어 넣을 수 있는 시디아(Cydia) 트윅(Tweak) 입니다. PwnTunes를 설치하면 아이튠즈가 설치되지 않은 PC에서도 음악파일을 추가할 수 있고, 역시 아이튠즈가 설치되지 않은 PC로 음악파일을 쉽게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PwnTunes(v.1.3.0.1)는 BigBoss 에서 12.99$ 에 판매중인 유료 시디아 트윅입니다. 트라이얼(시험판) 버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설치 후 마음에 들면 정식으로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PwnTunes-1.3.0.0-1-b-by-tb.deb



리스프링하면 위와 같이 팝업으로 튜토리얼 메뉴가 보여집니다. 특히 XP 사용자는 꼭 튜토리얼을 읽어야만 합니다. XP이상 버전의 윈도우OS 사용자는 위 단계를 생략해도 됩니다. 홈화면에 따로 아이콘이 등록되지 않으며 설정 ☞ Extensions(시디아 설치목록)에 등록됩니다.


PwnTunes 설정화면으로 Need Sync에 체크하면 내 컴퓨터 ☞ My Music이 생성됩니다. 여기에 드래그&드롭 또는 복사&붙여넣기로 음악파일을 아이튠즈 동기화 없이도 간단하게 추가/제거/PC로 옮기기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설명한 PwnTunes의 사용법은 아래의 첨부 동영상을 통해서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에는 아이폰4와 아이패드2(3G+WiFi)가 사용됐으며, 아이패드2에서도 이상 없이 호환됩니다. 이상 T.B였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구기 2011.09.12 12: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어플이군요~~+_+ 하지만 가격이 ;;; ㅎㅎㅎ

  2. 악문 2012.02.02 01: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왜 my music 폴더를 비롯해서 아무 폴더도 안보일까요ㅜㅜ

  3. ^^ 2012.02.09 01: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이네요
    참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