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Safari 브라우져에는 없는 "방문기록" 확장 BackForwardList for Safari

T.B 2011. 9. 11. 22:46


대부분의 브라우져에는 방문기록(H)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웹서핑 중 닫힌 페이지를 다시 열어볼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그러나 iOS기기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의 순정 Safari 브라우져에는 방문기록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BackForwordList for Safari는 
시디아(Cydia) 트윅(Tweak)으로 이런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BackForwordList for Safari는 시디아에서 무료 배포중으로 크랙소스를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설치 후 홈화면에 아이콘 생성 또는 설정 ☞ Extensions(시디아 목록)에 등록되지 않으며 Safari 브라우져에 확장 트윅으로 등록됩니다. 간단한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Safari 브라우져를 오픈하고
② 뒤로가기 화살표를 누르고 있으면(Hold) BackList 목록이 열람됩니다.


아이폰4와 아이패드2 테스트 도중 아이폰4는 이상없이 작동했으나 아이패드2(3G+WiFi)의 경우 리스프링 후 기기가 다운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만약 같은 현상이 나타날 경우 ☞ 이때 해결방법은 홈버튼 + 파워버튼을 10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 전원끄기 메세지가 표기되는데, 여기서 손을 떼지 말고 계속 있으면 ☞ 자동으로 리부팅 후 사과마크가 뜹니다. 사과마크가 뜨면 바로 손을 때고 기다립니다. ☞ 시스템 OS체크 및 자동 수정과정으로 리부팅 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