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포캣몬 고 3분기 수익 6억 달라 여전히 안드로이드 앱 시장을 리드 중이다.



시장 조사 업체 App Annie에 따르면 가장 빠르게 성장한 모바일 게임 포캣몬 고(Pokémon Go)가 지난 분기 불과 3개월만에 6억 달러(약 6,798억 원)의 수입을 올렸다.


포캣몬 고의 초기 열풍이 지나 느려진 성장에도 불구하고, 포켓몬 크리어처는 모바일 게임 역사상 가장 성공한 모델이 됐다.


App Annie 에서  Niantic Labs를 통해 조사한 포캣몬 고의 3분기 마켓 인덱스를 보면 7월 ~ 9월까지의 수입이 6억 달러였고, 시간적인 측면에서 모바일 게임 수익의 기록을 세웠다.



6억 달러를 벌어들이기까지 포켓몬 고는 90일이 걸렸다.


비교를 하자면, 캔디 크러쉬 사가(Candy Crush Saga)가 6억 달러를 벌어들이기 까지 200일 이상이 걸렸다. 퍼즐 앤 드래곤(Puzzel & Dragons)은 400일 이상이, 클래쉬 오브 클랜(Clash of Clans)은 500일 이상이 걸렸다.


App Annie는 또한, 중요한 지적을 했는데 유저들이 게임을 하는, 포켓몬 고에 소비한 총 시간이 상위 19개의 게임을 합한 량과 같음을 지적했다.



포캣몬 고는 지난 3분기 안드로이드 게임 소비 시간의 약 45%를 차지했다.


비교를 하자면, 상위 19개의 게임들에 보낸 시간은 토탈 55% 였다.


App Annie는 포캣몬 고에 있어 가장 인상깊었던 것을, 포캣몬 고가 '단독으로 엄청난 수의 플레이어의 비-모바일 시간을 모바일 시간으로 전환 시켰다는 점' 을 지적했다.


포캣몬 고는 다른 게임들 또는 앱들에 비해서 엄청나게 많은 시간을 소비시키지 않는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포캣몬 고의 혁신적인 증강 현실 게임플레이와 포캣몬이라는 아이콘 브랜드(iconic brand)가 플레이어로 하여금 그들의 모바일 기기 사용에 대한 시간을 소비할 수 있게끔 충분히 납득 시킬 수 있었다.


포캣몬 고의 인기는 지난 3개월 감소했지만, 여전히 다른 게임들 또는 앱들 보다 상대적으로 더 많은 시간을 쓰게끔 이끌고 있다.


번역: Pokémon Go is the fastest mobile game to hit $600 million in revenues - Venture Beat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