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5가지 무료 아이패드용 화이트보드 앱

T.B 2011. 7. 11. 10:51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매력중 하나가 바로 화이트보드 활용이다. 손가락 터치 또는 터치펜을 이용하여 손필기가 가능하게 해주는 화이트보드 활용은 간단한 메모부터 회의시 필기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많은 필기가 필요하지 않는 간단한 수업의 경우 녹음과 함께 메모를 해둔다면 학습활용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녹음과 메모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앱으로는 AudioNote가 있기도 하다.)

아래는 이러한 화이트보드 활용을 위한 5가지 무료앱 소개다. 아이튠즈에 직접 앱으로 설치하는 3가지 앱과 구글문서 처럼 웹에 접속하여 실행하는 웹앱(Web App) 2가지다.


SyncSpace [다운로드] 아이튠즈


ZigZag Board [다운로드] 아이튠즈


LucidChard [바로가기] Web App


Conceptboard [바로가기] Web App


Whiteboard Lite [다운로드] 아이튠즈

아이패드가 뭐냐고 묻는다면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e.book으로 테블렛의 일종"이라고 대답한다. 즉, 아이패드를 기본적으로 "책"으로 봐야지 이걸 노트북 또는 넷북으로 생각한다면 아이패드가 불편해지기 시작한다.

 테블렛 PC란 무엇인가? 10인치어야 하는 이유

그러나, 넷북.노트북에서는 가능하지 않은 장점들이 테블렛에 더 많다. 편리한 휴대성과 배터리 용량은 둘째로 위와 같이 화이트보드, 워크아웃플래너, 문서관리와 핸드북, 스케줄관리와 다이어리, 실시간 뉴스확인(1, 2) 등 넷북.노트북에서 제약되던 부분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화이트보드도 그중 하나다. WiFi 16GB 64만원 부터 3G 64GB 103만9000원으로 만만치 않은 가격인 아이패드를 구매했다면 "귀에 걸면 귀걸이고 코에걸면 코걸이라고" 최대한 활용해보자.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