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Funbox 의 자동 종료, 튕김 현상 문제 해결 방법

T.B 2016. 9. 19. 18:04


SFTP 클라이언트 중 널리 쓰이는 iFunbox 의 자동 종료, 튕김 현상 문제 해결 방법이다. 탈옥 iOS 기기를 기준으로 과거에는 Afc2add 를 설치해야만 내부 폴더를 볼 수 있었으나, Afc2add 는 iOS 9과 호환되지 않으며(참고), 현재는 Apple File Conduit "2" 를 설치해야 내부 폴더(rawfile system)에 접근 할 수 있다.


iFunbox의 자동 종료, 튕김 현상은 결론부터 말하자면 '애플이 새로운 아이튠즈를 배포 할 때 마다' 한번씩 등장한다. 즉, 가장 최근에 iOS 10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12.5.1.21 버전으로 아이튠즈를 업그레이드 했을 경우 iFunbox 의 자동 종료, 튕김 현상이 발생한다.


이전에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윈도우 PC를 기준으로 Ctrl + Alt + Del 키를 동시에 누르거나 작업 표시창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른 다음 '작업 관리자(K)'를 실행 →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중 iTunesHelp.exe 를 종료하거나 시작프로그램에서 iTunesHelp.exe의 자동실행을 '안함' 으로 변경하면 됐다.


그러나 이 방법이 먹히지 않기 때문에 아이튠즈 12.5.1.21을 '완전삭제(Revo Uninstaller Pro 등의 레지스트리, 찌거기 파일 자동 삭제 프로그램을 이용)' 한다. 아이튠즈 뿐만 아니라, 'Apple ~' 로 시작되는 애플과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들(Bonjour Service 포함)을 모두 삭제한 다음 12.5.1.21 이하 버전의 아이튠즈로 다운그레이드 후 iFunbox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자동 종료, 튕김 현상을 해결 할 수 있다.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Step1. iFunbox 완전삭제


Step2. 아이튠즈, 애플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완전삭제


Step3. 아이튠즈 다운그레이드(가장 최근까지 iFunbox 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던 아이튠즈 버전은 12.4.3.1 이다.)


Step4. iFunbox 최신 버전(http://www.i-funbox.com/)으로 설치하기


이것이 '귀찮다면' iFunbox 가 새 아이튠즈 12.5.1.21 버전을 지원하는 업데이트가 있을 때까지 기다리고, 다른 SFTP 클라이언트들(WinSCP, Cyberduck 등) 또는 iTools 3(참고)로 대체 사용하면 되겠다. 단, 현재 iTools 는 애플이 순정 iOS 기기에 대한 접근을 막아 '탈옥 iOS 기기' 만 사용 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