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H8sn0 iPhone OS 2.0 부터 iOS 10을 지원하는 32-비트 iBoot Patcher 배포

T.B 2016. 9. 28. 18:16


유명 해커 iH8sn0w가 32-비트 iBoot Patcher 를 배포했다. 탈옥 오비는 고사하고, 아이폰4 이상만 써봤어도 iH8sn0w 를 모를 수가 없을 정도로 유명하지만, Sn0wbreeze 와 P0sixspwn 등으로 유명한 iOS 해커다.


iH8sn0w 의 유니버설 32-비트 iBoot patcher(https://github.com/iH8sn0w/iBoot32Patcher) 는 iPhone OS 2.0 부터 iOS 10 까지 지원한다.


많은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것이, "이번에 배포된 exploit 은 32-비트 기기의 탈옥을 위한 exploit이다." 라는 것이다. 그러나 iBoot Patcher 는 iBoot 와 CLI tool kloader 를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정리하자면, iH8snow 의 오늘 배포는 32-비트 탈옥을 위한 exploit 과는 무관하며 아무 의미도 없다. 단지 iBoot 툴을 위한 것이다.


왜 32-비트 탈옥 툴을 배포하지 않을까?


아이폰 5s가 스마트폰 최초의 지문인식센서와 함께 64비트 시대를 열었다. 이후 애플은 계속해서 아이폰 5/c 이전의 32-비트 아키텍처로 부터 64-비트 칩 아키텍처로 옮겨갔다. 즉, 32-비트 아키텍처 기기들과의 차이는 탈옥 개발자들로 하여금 추가적인 작업을 요구한다.


현 시점에서 32-비트 iOS 기기들은 iOS 마켓에서 '소수의 퍼센테이지'를 차지한다. 이는 왜 탈옥 개발 팀들이 32-비트 기기 탈옥 지원을 꺼려하는지에 관한 이유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앞으로도 32-비트 탈옥 지원은 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