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아이폰 다운그레이드를 위한 SHSH2 blobs 백업 Auto-tsschecker 사용 방법

T.B 2016. 12. 20. 01:07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의 iDevice의 iOS 다운그레이드를 64비트 최초로 지원 할 것으로 기대되는 '프로메테우스(Prometheus)' 툴을 쓰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다운그레이드를 원하는 펌웨어에 대한 SHSH blob이 필요하다.


iOS 해커 tihmstar는 프로메테우스 배포 이전, SHSH2 blob 라 칭한(64비트 이상 다운그레이드를 지원한다 하여 32비트 SHSH blob 에 대응하는 용어) 것을 쉽게 백업 할 수 있는 'tsschecker' 툴을 배포했다.


Tiny Umbrella를 써본 이들이라면 shsh blobs 백업이 기술적으로 간단한 것이 아님을 알 수 있는데, 이를 Reddit 유저인 1Conan 가 tsschecker 를 자동으로 돌려 shsh2 blobs를 쉽게 백업 할 수 있는 온라인 툴을 배포했고, 이를 'auto-tsschecker' 라 칭했다.


유저들은 이제 복잡한 커맨드 명령어를 입력하는 대신 현재 사용중인 펌웨어에 대한 shsh2 blobs를 쉽게 백업 할 수 있게 됐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ECID 확인 방법


① iOS 기기를 PC에 연결한 후 아이튠즈를 실행한다.

 기기 모양 아이콘 클릭 → 요약 에서 '일련 번호' 를 ECID가 나올 때 까지 클릭한다.

 ECID가 나온 후 마우스 우측 클릭을 한 다음 '복사' 해둔다.

 auto-tsschecker 사용을 위해서는 hexadecimal ECID(16진법)가 필요하다. 만약 decimal ECID(10진법)를 그대로 쓰면 SHSH2 blobs가 정상적으로 저장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복사 해 둔 10진법 ECID를 16진법 ECID로 변환하여 복사해둔다. 변환은 '여기(http://www.binaryhexconverter.com/decimal-to-hex-converter)' 서 할 수 있다.


※ 사용법에는 위와 같이 소개되어 있지만 '그냥' 복사하고 진행해도 된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identifier 확인 방법


그 다음으로 필요한 것은 식별자(identifier)다. '여기(https://www.theiphonewiki.com/wiki/Models)' 에서 확인 할 수도 있다. 고 사용법에 설명되어 있다.


※ 그냥 아이튠즈에서 ECID 확인 방법 처럼 '식별자'가 나올 때 까지 누른다. 예를 들자면 아이폰6S플러스 라면 '8,1' 이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SHSH2 Blobs 백업 방법


① 웹 툴인 https://tsssaver.1conan.com 를 PC로 접속한다.

ECID 입력 란에 16진법으로 변환해둔 ECID를 입력한다.

③ 기기 종류(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를 선택한다.

④ 기기의 identifier 를 입력한다. 예를 들자면 '아이폰7' 이라면 '9,1' 이다.

⑤ Submit 를 누른다.


※ Submit를 누르면 SHSH2 blobs 백업 링크가 생성되고, 해당 링크를 클릭 한 후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로 백업 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