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모바일 사파리 데스크탑 PC 버전 전환 팁

T.B 2016. 8. 24. 10:46


트위터에서 '아이폰 사용자 중 97.4%가 모르는 팁' 이라는 제목으로 돌아다니는 내용인데, 부족하다 싶어 짚어보려 한다.



원문에 따르면 모바일 사파리로 웹 서핑 중 'PC 버전'으로 접속하기 위해서 메뉴 찾기가 귀찮을 때 모바일 사파리 주소창 우측의 '새로고침' 버튼을 길게 누르면 PC 버전 모드로 전환한다는 내용이다.




그러나 일부 웹 사이트에서는 저 팁이 먹히지만, 일부 웹 사이트에서는 지원되지 않는다. 당장 티스토리 블로그만 해도 데스크탑 버전으로 전환이 되질 않는다. 더욱이 티스토리의 모바일 스킨이 개편되면서 'PC버전 접속' 메뉴 찾기도 어렵다.



원래 이 기능은 사파리 하단 메뉴를 실행 시킨 다음 좌측으로 슬라이드 하면 '데스크탑 버전 보기' 라는 메뉴가 있다. 그러나 이 메뉴 또한 일부 웹사이트에서는 지원되지만 일부 웹사이트에서는 지원되지 않는다.



티스토리 등 이처럼 데스크탑 버전 보기 지원이 되질 않는 경우 주소창에서 mobile의 약자인 /m/ 주소를 삭제하면 즉각 데스크탑 버전으로 전환된다.


국가, 웹사이트, 특정 RSS 앱 별로 다르며 국내는 거의 'm' 주소를 확인하는 것인다.('m' 주소의 URL 상 위치는 앞 또는 뒤 또는 중간의 차이가 있다.)


해외 피드의 경우 주소 맨 앞 또는 맨 끝에 /amp/를 지우면 즉시 데스크탑 버전으로 전환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