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팅강좌

갤럭시S7 루팅 처음으로 성공되다.

T.B 2016. 6. 12. 08:21


루팅(rooting)이 필요한가? 커스텀 ROM을 써야하는가? 에 관하여는 여전히 많은 논쟁이 있다. 만약 넥서스6P 또는 갤럭시S7 등의 새로운 브랜드의 기기를 구매한다면 온전히 그대로 쓰기에는 불편하다. ('모른다면' 안 불편 할 수도 있다.) 루팅을 통해서 루팅을 통해 쓸 수 있는 트윅들과 Xposed modules 및 루팅 전용 앱들은 더 나은 기기 사용 편의성과 '보안' 을 제공하고 사용자가 원치 않는 디폴트 서비스들을 삭제 할 수 있다.


XDA Developer에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갤럭시S7(엣지) 루팅이 올라왔다. Root Check 를 통한 스크린샷 인증과 함께 구동 영상이 함께 공개됐다. 만약 IT/모바일에 관하여 잘 모르는 유저가 준 전문가들에게나 어울리는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사용중이라면 Root Check를 통해서 '자신도 모르게 루팅 및 해킹' 됐는지를 주기적으로 체크 해 볼 필요가 있다.


Downloads Root Check (구글 플레이)


갤럭시S7의 터치위즈가 루팅 된 것은 이번이 최초다. 루팅 된 기기는 美이통사 스프린트(Sprint) 모델인 갤럭시S7엣지(Galaxy S7 Edge, SM-G635P) 이며 삼성전자의 주요 판매처인 미국,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스냅드래곤 820(Snapdragon 820)' 모델이다. 참고로 갤럭시S7이 출시된 후 다수의 해외 매체들로 부터 호평을 받았는데, 이 때 모델은 한국 및 기타 등등 국가에서 판매되는 엑시노스 모델이 아닌 스냅드래곤 모델이었다.


세계 최초로 루팅에 성공한 XDA Developer 유저는 현재 루팅에 성공한 단계로 여전히 많은 버그가 있지만 대부분의 루팅 앱들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고 밝혔다. 아직 완벽하게 작동하지는 않지만 아마도 갤럭시S7 또는 갤럭시S7 엣지를 쓰는 중인 유저들에게 희소식이다.


Source: XDA Develop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