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왓츠앱 베타 영상통화 지원 확인

T.B 2016. 5. 17. 10:52


전세계 10억 유저들이 사용중인 글로벌 1위 메신저 앱 왓츠앱(Whatsapp)이 '영상통화'를 지원 할 것이라는 루머가 계속해서 제기되어 왔고, 이번에는 베타 버전에서 영상 통화 기능이 추가된 것이 확인됐다.


구글 지메일 사용자가 10억, 애플의 활성 iOS 기기 계정이 10억, 중국의 위쳇이 3억, 텔래그램이 3억, 네이버 라인이 1억이라는 점에서 10억 가입자를 확보중인 왓츠앱이 '영상통화'를 지원한다는 것은 여러가지 의미가 있다.


애플의 아이폰은 페이스타임(FaceTime)으로 iOS, Mac PC들간에 무제한 영상 통화 및 페이스타임 오디오(FaceTime Audio)로 무제한 음성 통화가 가능하고, iMessage로 무제한 문자도 가능하다.



그러나 기기 파편화 된 안드로이드의 경우 다수의 영상통화 앱들이 출시되어 있지만, 하나의 특정 서비스로 통합되기 어려웠다. 텔래그램과 동일한 end-to-end 암호화 메시징을 제공하며, 페이스북이 인수하여 '서버 확보'에도 용이한 왓츠앱이 영상통화를 제공한다면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모바일 등의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다른 플랫폼 사용자들에게도 희소식이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