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타벅스 이모지 키보드 앱 출시

T.B 2016. 4. 26. 21:26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Starbucks)' 에서 스타벅스 키보드 앱(Starbucks Keyboard) 앱을 iOS와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했다.


앱스토어 설명으로는 "이모지(emojis)는 1,000 단어와 맞먹는 효과를 갖으며, 스타벅스 키보드와 함께 쉬운 방법으로 당신의 친구들에게 몇개의 사랑스런 이모지를 iMessage, 페이스북 메신저, 왓츠앱 및 이메일 등으로 보낼 수 있다." 는 설명이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설명도 차이가 없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앱 설명에서도 iMessage가 등장한다. 스타벅스가 안드로이드폰 보다는 아이폰 사용자들을 타겟으로 출시했거나 앱 등록 담당자가 애지간히 귀찮았던 모양새다.



아이폰의 경우 설치 후 앱을 실행하면 '키보드 추가 방법' 이 안내된다. '설정 → 일반 → 키보드' 에서 새로운 키보드 추가 후 Starbucks를 선택한 다음 클릭 후 '전체 접근 허용' 을 활성시키면 된다.



스타벅스 키보드 실행 화면이다. 다들 잘 알다시피 키보드 좌측 하단 '지구본 모양'을 길게 홀드하면 키보드 선택이 팝업된다. 스타벅스 이모지 아이콘을 쓸 수 있고, 영문 키보드가 제공되지만 특별한 기능은 없다. 특이한 점으로는 톱니바퀴 아이콘 모양의 설정 메뉴인데, 키보드 내에서 몇가지 설정을 활성 및 비활성으로 선택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는 설정에서 키보드를 추가하고 권한을 지정해도 되지만, 더 편하게 홈화면 아이콘을 클릭 한 다음 'ENABLE Starbucks Keyboard'를 클릭하면 '언어 및 키보드' 설정이 팝업된다. 여기서 Starbucks Kyeboard를 활성하면 된다.



iOS와 마찬가지로 이모지와 영문 키보드가 제공된다. 다시 한국어 키보드를 선택하고 싶다면 화면 우측 하단의 키보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한국어 키보드를 선택하면 된다.


Downloads Starbucks Keyboard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타벅스는 트위터 해쉬태그 #sipface 를 통해 사진, 동영상, 트윗들을 올릴 수 있는 해쉬태그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