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카운터 스트라이크 안드로이드 공개 설치 방법

T.B 2016. 4. 19. 20:09


지난 2015년 11월 2일, 이제 고전이 된 밸브(Valve)의 FPS 게임이자 한 때 '페인(매니아)'을 육성하기도 했던 1인칭 FPS 슈팅 게임 카운터 스트라이크(Counter-Strike)를 안드로이드로 컨버팅 하겠다는 SDLash3D 팀의 발표 소식을 전한 적이 있다.


당시 SDLash3D 팀은 Spirit of Half-Life engine을 안드로이드 기기로 포트하는 과정이 필요하고, 카운터스트라이크 1.6 클라이언트가 구동되기 위한 작업을 시작했다 밝혔다.


Reddit 유저 /u/a1baomarov 은 /r/Android 에 어떻게 카운터 스트라이크가 안드로이드용으로 개발됐는지에 관한 글을 남겼다.


CS 1.6은 (안드로이드와)95% - 100% 호환

Xash3D Android 0.17 이 필요


설치방법:


1) APK를 설치하라. 만약 멀티-코어 기기라면 omp postfix 와 함께 APK를 설치하라. 그리고 만약 싱글-코어 기기 또는 omp 에 문제가 있다면 noomp 로 설치하라.


2) 최신 Xash3D Android 를 '

https://github.com/SDLash3D/xash3d-android-project/releases/latest' 로 부터 설치하라.


3) cstrike 와 valve 폴더들을 Steam CS1.6 설치에서 SD 카드의 xash 로 옮겨라.


4) Run CS16Client!


Source: github.com


omp 및 noomp 버전 APKs는 모두 'GitHub' 를 통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인스트럭션에서는 CS1.6 이지만 현재는 버그가 수정된 CS1.6 v1.01 이다.



테스트 결과 넥서스6P에서 랙 없이 잘 구동됐다. 다만 컨트롤이 약간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모바일 터치 스크린에서의 컨트롤이라는 점에서 게임패드를 지원하지 않는 이상 다른 게임들도 큰 차이가 없다.


Source: /r/Android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