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투표소 찾기 투표장소 조회 방법 4.13 제20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정보 확인 방법



내일(13일)은 4.13 '대한민국 20대 국회의원 선거' 날입니다. 이미 '사전 투표' 를 한 분들도 계시겠고 내일 투표를 대기중인 분들도 있겠습니다. 가장 간단한 투표소 찾는 방법은 현재 본인이 주민등록상 등록된 거주지의 읍,면,동 관공서인데요. (예를 들자면 OO동 주민센터)


빠른 투표소 찾기 투표장소 조회 방법


만약 본인의 위치가 애매하다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nec.go.kr) 에서 '투표소 찾기' 서비스 검색을 통해 약도와 함께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나와 어울리는 정당 찾기



나에게 맞는 정당을 선택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께서는


Step1. PC 또는 모바일 브라우저로 'http://pingkorea.com/' 에 접속한다.


Step2. 간단한 설문 조사를 통해서 나와 어울리는 정당을 찾는다.


를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타파와 풀뿌리정치벤처 와글(이하 핑코리아 팀)이 협업으로 개발한 '나와 어울리는 정당 찾기' 는 20개의 설문 조사를 통해서 나의 정치적 성향, 사회/언론, 생태/다양성, 경제/노동, 외교/안보를 분석하여 가장 어울리는 정책을 펼치는 중인 정당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합니다.


국회의원 및 선거 후보자 정보 확인 방법



나의 지역구에 출마한 후보에 대한 정보를 스마트폰, 테블렛류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모두의 국회' (구 응답하라 국회)라는 앱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모두의 국회' 앱 에서는 출마 후보(선거구 후보) 정보 외에도 국회 성적표, 의원 검색, 선거, 의원 빅매치(비교 하고 싶은 두 후보를 입력하여 국회 성적을 비교), 입법 예고(어떤 법률안을 제출했는지), 소속위원회, 정당정보, 국회 일정 뿐만 아니라 국회에서 자주 사용되는 생소한 국회 용어를 쉽게 예시와 함께 설명 해둔 용어 사전까지 포함합니다.


iOS와 안드로이드용으로 모두 출시되어 있으며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를 통해서 인-앱 구매 또는 광고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s 모두의 국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가온대 2016.04.12 14: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한가지 당부! 뽑을 사람이 없어도 무효표라고 넣고 오시기 바랍니다. 예를들면 자신의 지역구에 출마한 후보 세 명이 모두 전과자더라 하는 극한상황(?)이 오면 그놈이 그놈이여 투표 안할래 하지 마시고(설문 결과 투표 안하는 사람 중 뽑을 사람이 없어서 투표 안한다는 사람이 절반이더군요) 그런데, 이럴 경우 반드시 무효표라도 넣고 오셔야 합니다. 무효표는 빈 종이 채로 넣거나 도장으로 그림그려서(원한다면 뻐큐나 전과자 이렇게?) 넣으면 됩니다. 무효표라도 넣고 오시라고 하는건 이게 투표율에 집계되는게 큰 이유에요. 기권과 달리 무효표는 투표율에 집계됩니다. 게다가 투표는 반드시 하는데 이번엔 뽑을 사람이 없어서 무효표 한다. 다음번엔 누구 뽑을지 모르니 잘해라. 이런 강력한 메세지를 전달하는 것이며 이와 같은 상황을 정치인들이 매우 두려워합니다. 다 그놈이 그놈이여 투표 안해 하고 투표율이 40%인 나라의 정치인들은 정말로 그놈이
    그놈이 되고 자기 이익만 챙기기 바쁩니다. 그러나 이번엔 인재가 없어서 무효지만 다음 선거는 어떨까 하며 투표율이 70%, 나아가 80%인 나라의 정치인들은 국민을 두려워 하고 국민을 위해 일하게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후에 국민 맘에 드는 경쟁 후보가 나타났을때 쪽박이거든요. 조금 번거롭고(교통상) 피곤하더라도(출근탓에) 꼭 투표하고 옵시다!

  2. BlogIcon 마법의푸딩 2016.04.13 11: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오늘 출근했기 때문에
    저번주 토요일 사전투표 완료했습니다~ ㅎㅎ

    좀 더 좋은 세상을 위해 화이팅입니다^^

    • BlogIcon T.B 2016.04.13 12: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사전 투표 후 노바 비밀 작전(스타2) 임무팩 1 클리어했답니다. 2,3가지 사전구매!~ 그나저나 휴일에 고생하시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