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화웨이의 삼성 기어VR과 유사한 VR 헤드셋

T.B 2016. 4. 19. 20:58


화웨이(Hauwei) 에서 삼성의 기어VR의 경쟁자를 자처하며 자체 VR 헤드셋을 출시할 예정이다. Sony, HTC, 오큘러스, MS 에서도 VR 헤드셋을 출시했으나, 화웨이의 VR 헤드셋은 엄연히 이와 다른 마켓으로 삼성 기어VR에 가깝다.


화웨이는 라이카 카메라와 협업으로 출시한 P9, P9 플러스와 함께 VR 헤드셋을 공개했고 마치 삼성전자의 플래그십폰들이 기어VR의 디스플레이로 쓰이듯이 P9과 P9플러스를 디스플레이로 쓰며 1080p 해상도에 약 4,000편의 영화, 40개의 게임, 150개의 파노라마 투어 및 350개의 파노라마 이미지가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 화웨이 P9 라이카 카메라를 입고 명품 스마트폰으로 거듭나다.(참고)


화웨이의 VR 헤드셋은 화웨이의 전통적인 마케팅인 중국 선 출시 후 유럽 출시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화웨이가 북미 시장에 진출한 만큼 이후 미국 시장에서도 VR 헤드셋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아마도 삼성 기어VR과 유사한 가격대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디자인, 기능까지 기어VR과 유사하다.


Source: Engadget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