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끝판왕 HTC 10 갤럭시S7 LG G5 중 선택은?

T.B 2016. 4. 18. 11:41


HTC 가 HTC 10 으로 "돌아왔다." 그냥 돌아온 것은 아니고, 한글로 된 매체들에서는 침묵중이지만 거의 난리가 났다는 표현이 적절할 지경이다.


세계 최고의 공신력 있는 IT 매체를 꼽으라면 ArsTechnica 와 AnandTech 도 그중 하나로 꼽을 수 있는데 둘 다 '극찬' 이다.


구매 여력이 되는 안드로이드 유저들에게 선택 장애를 일으킬 정도의 '2016년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플래그십 기기들'은 3파전으로 압축된다.


HTC 10, 갤럭시S7, LG G5 다. 다만, 현재 IT/모바일의 주류가 '북미' 고 샤오미(Xiaomi)의 미 5(Mi 5)가 빠졌다는 점, 화웨이의 카메라 매니아층들을 위한 라이카 카메라의 P9도 빠졌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AndroidPolice 에서 진행중인 투표에서 HTC 10이 근소하게 앞서가는 중이다. XDA Developer, Reddit 포럼 등 파워 유저들이 다수 있는 곳에서는 거의 HTC 10이 앞도적인 것이 비해 일반 유저들 사이에서는 갤럭시S7(엑시노스 8890 국내 모델이 아닌 SD 820 모델)도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반면 빌드 퀄리티로 '몰매'를 맞았던 G5에 대한 선호도는 매우 낮다.


물론 이 투표가 모든 안드로이드 유저들의 성향을 대변할 수도 없으며 현 시각 기준으로 차후 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다.


Note. 이제 구글 I/O 2016이 곧 열릴 것입니다. 이번 구글 I/O에서 새 안드로이드 N 의 특징을 꼽으라면


① 벌칸 API 규격 지원으로 게이밍 퍼포먼스가 대폭 향상될 것이고

② 애플의 3D 터치와 유사한 감압감지기술이 등장할 것입니다.


스냅드래곤 823 프로세서가 등장할 것이고, 감압감지센서가 탑재된 스마트폰이 등장할 것이고(두께는 현재 보다 다소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RAM 사양이 대폭 늘어날 것이라는 것이죠.


지금 당장 안드로이드폰을 교체해야 한다면 'HTC 10, 샤오미 미5, SW 사후지원과 보안 패치라는 구글 레퍼런스 넥서스5X, 넥서스6P'  iOS폰을 교체해야 한다면 아이폰 SE를 추천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