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레퍼런스 넥서스폰들의 단점은 서드-파티 마켓이 아이폰과 비교했을 때 매우 취약하다는 것이다. 사람 마다 다르겠으나 '보편적으로' 구글 레퍼런스 넥서스폰을 쓴다면 3중 하나다. 개발자이거나, 안드로이드 파워 유저이거나, 가성비폰을 찾는 이들이다.
그러기 때문에 소비 성향이 더 짙은 아이폰 서드-파티 마켓 대비 선택의 폭이 좁고 그러기 때문에 일부 OEMs들은 자체적으로 스마트폰 케이스를 출시함으로 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기기 사용에 따른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악세서리 사업으로 수익까지 올릴 수 있게 됐다.
구글에 넥서스6P와 넥서스5X를 위한 새로운 케이스를 출시했다. 이 케이스의 특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사용자가 원하는 사진 또는 지도 배경을 케이스 후에 프린팅 커스터마이징 옵션 제공
• 케이스와 연동되어 '라이브 배경화면' 제공
라이브 월페이퍼는 실시간으로 원하는 사진 또는 지도를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하고, 가격은 $35로 책정됐다.
넥서스6P를 쓰는 입장에서 메리트가 있냐? 물어본다면 없다.
• 후면 케이싱 커스터마이징은 취향에 따라 다르겠으나, 'NEXUS' 로고가 노출 되는 것을 선호한다. '레퍼부심' 이다.
• 라이브 배경화면은 안드로이드는 물론 iOS 에서도 가능 한 흔한 기능이다. 또한 라이브 배경화면을 적용했을 때 차지하는 '리소스'를 고려해야 한다.
참고로 최근 주문한 'Diztronic Voyeur Series' 는 $11.95 에 구매할 수 있다. 한국 배송이 되질 않아 배송대행지를 써야 하기 때문에 가격이 크지 않음으로 국내 구매대행서비스를 통해서 주문하면 최저가 기준 한화로 2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구글의 라이브 배경화면 커스터마이징 폰 케이스 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 좌표는 '여기' 다. 아울러 #MyLiveCase 트위터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Your wallpaper and case just got friendlier. Personalize your @googlenexus with #MyLiveCase. https://t.co/hPrEuer1gu pic.twitter.com/aqeasIW0ur
— Google (@google) 2016년 4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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