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구글 아마존 에코와 유사한 스마트 스피커 출시 루머



스마트 홈 허브, 퍼스널 어시스턴트들이 소니, 삼성, LG 에서 출시되어 왔지만 가장 영향령 있는 기업을 꼽으라면 단연 '아마존' 입니다. 아마존은 자체적으로 다수의 PB 제품들을 출시해왔으며 그중 하나가 '아마존 에코(Amazon Echo)'로 쉽게 설명하자면 '스마트 스피커' 입니다.


아마존 에코는 애플 Siri, 구글 나우 처럼 음성 인식 서비스가 탑재되어 아마존 음원 스트리밍 재생 및 주문이 가능한데요. 구글에서 아마존 에코와 유사한 스마트 스피커를 개발중이라는 소식입니다.


우선 이 루머는 구글이 네스트(Nest)를 인수했음을 지적합니다. 구글은 지난 2014년 32억 달러에 Nest Labs를 인수했고, 이 Nest Labs는 WiFi로 연결되는 센서 및 자가학습 프로그램을 이용한 홈 자동화 전문 업체입니다.


Nest는 2010년 전 애플 엔지니어였던 토치 퍼델과 맷 로저스에 의해 설립되어 빠르게 성장한 업체로 구글은 인수 후에도 Nest라는 브랜드를 계속 사용중입니다.


구글의 첫번째 스마트 홈 허브는 이 네스트 플랫폼에 기반될 것이라는 루머지만, 네스트에서는 이와 관련된 프로젝트에 관한 답변을 거부했습니다. 그러나 애플 홈킷(HomeKit), 아마존 에코 및 삼성, LG, 소니 등 메이저 OEMs의 사물인터넷과 연동되는 홈 오토메이션 프로젝트를 두고 볼 리가 없다는 것이 정론입니다.


Source: The Information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