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HP 스펙터 x360(Spectre x360) 리뷰 - ArsTechnica

T.B 2016. 4. 11. 12:03


HP에서 새로 출시한 Spectre x360 에 대한 ArsTechnica 의 리뷰다. 전문은 '여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The Good


훌륭한 빌드 퀄리티

얇고 가볍다.

배터리 성능이 좋다.


The Bad


썬더볼트 3를 지원하지 않는다.

쿼드 코어 프로세서 또는 별개의 GPU 선택 옵션에 따라서 성능이 달라질 수 있다.

키보드와 터치패드가 꽤 괜찮지만 베스트 클래스라 할 수 없다.


The Ugly


키보드 백라이트가 짜증난다.



HP Spectre x360은 어디 하나 흠잡을데 없을 정도로 '무난한' 평가를 받았으나 가격대가 130만원 이상이다.


인상적인 스펙을 꼽자면 뱅앤올룹슨의 '쿼드 스피커'와 1080p 웹 캠' 이다. 아울러 이제 필수가 된 USB Type C 규격을 지원한다는 점도 빠질 수 없겠고, HP 제품이 원래 고가는 아니지만 브랜드 PC 치고는 가성비 또한 나쁘지 않다.


그러나 블로그에서 공식으로 추천하는 랩톱(노트북)은 여전히 씽크패드(ThinkPad) 프리도스(OS 미포) 또는 워크스테이션 제품군이며, 또한 만약 자신이 대학생이고 용도가 동영상, 웹 서핑, 문서작성 정도라면 MS 서피스 프로4(entry-level)를 대학생 할인을 통해서 구매하는 선택도 있다. 또한 저 가격대면 올해 신형 맥(맥북 프로 또는 맥북 에어)을 선택할 수도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