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샤오미, 넥서스5를 위한 공식 MIUI 7 빌드 베타 배포

T.B 2016. 2. 17. 12:27


구글이 만든 안드로이드 OS에 맞게 구글이 직접 설계하여, 애플 처럼 자체 생산시설이 없는 구글이기에 협력 업체로 부터 위탁 생산을 해서 새 안드로이드OS를 소개하는 '레퍼런스' 기기 넥서스를 써야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그중 하나를 들자면 비록 점유율 자체는 높지 않으나, 어마무지하게 파편화 된 안드로이드 기기 중 '범용성' 을 갖춘 사실상 유일한 기기인지라 XDA 버프 등을 통한 기기 활용에 용이하다. 예를 들자면, 한글권 안드로이드 커뮤니티 보다 영미권 안드로이드 커뮤니티가 비교 자체가 불가할 정도로 활성화 되어 있다.


그런데, 그 영미권 커뮤니티에서 한국 출시되는 스펙의 기기에 관한 포럼이 설사 있다 손 치더라도 한국인들이 영어로 글을 써가면서 활성화 시킬 리도 없다.


샤오미에서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 기반 MIUI 7 빌드를 넥서스 5 사용자들을 위해서 배포했다. 그간 중국 커뮤니티 등에서는 비공식적으로 MIUI 7 변형 ROM들이 배포되기는 했으나 샤오미 공식롬이라는 점에서, 집에서 놀고 있는 넥서스5가 있다면 MIUI 7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중국 OMEs의 커스터마이징 OS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한국 제조업체를 포함한 대만, 일본의 안드로이드 OEMs들 기기가 '대기시간' 이 iOS기기들과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짧은 반면 중국 OEMs(메이쥬, OPPO, 화웨이 등)의 커스터마이징 OS는 대기시간이 길고 배터리가 대용량이다.(듀얼-SIM도 일반적이다.)


Source: Xiaomi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