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기본 카메라앱 사진에 날짜를 기록해주는 Stampr

T.B 2011. 5. 13. 01:35
Stampr는 아이폰 아이패드2 아이팟터치4세대 와 같이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는 iOS디바이스에서 사진을 찍은 날짜를 스탬프 기능으로 찍어주는 무료 Cydia 어플리케이션이다. BigBoss에서 제공중으로 굳이 deb파일로 설치하지 말고, Cydia 스토어를 통해 설치하는 것을 권장한다. (deb파일의 경우 PkGbackup이나 Xbackup 등의 Cydia앱 백업 어플리케이션이 완벽하게 호환되지 않는다.)

① Cydia ☞ Search ☞ Stampr (BigBoss) 를 설치한다. BigBoss는 Cydia 설치시 기본 소스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소스를 추가하지 않아도 된다.


② 설정 ☞ Extensions ☞ Stampr 에서 Enabled 시킨다.



커스텀 텍스트 문구를 임의로 수정할 수 있으며, text 아이콘을 삽입할 수도 있다. 폰트사이즈는 최대로 올려야 확인이 용이하고 라벨컬러도 조절할 수 있다.

③ 설치 후 별다른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으며, 기본으로 제공되는 카메라앱의 부가기능으로 사진을 찍게 되면 자동으로 원본사진과 스탬프사진이 2장 생성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