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이메일을 한번에 지우는 DeleteMail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를 쓰다보면 불필요한 메일 또는 스펨메일을 일일히 하나씩 체크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를 해결하는 가장 원시적인 방법은 해당 메일계정으로 접속하여 지우는 방법이 있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쓰다보면 메일계정으로의 접속이 귀찮아지기 마련이다. Delete Mail은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Cydia 어플리케이션으로 메일계정의 "삭제"를 "모두삭제"로 바꿔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Delete Mail

① Cydia ☞  Search ☞ DeleteMail 설치 후 respring

③ 설정 ☞ Extensions ☞ DeleteMail 에서 Enable 시킨다.




④ 메일함을 열고 편집을 클릭하면 "삭제" 메뉴가 "모두삭제" 메뉴로 바뀌면서 모든 메일을 삭제할 수 있다.



※ 주의할 점은, DeleteMail을 이용하여 모두 삭제를 클릭하는 순간, 해당메일계정의 모든 받은 메일이 삭제된다. 따라서 자신이 스크랩 해둔 메일 역시 삭제될 수 있으니 삭제에 주의를 요한다.

※ 이외에, 이메일 관련 Cydia 어플리케이션으로 MareRead 가 있다. MarkRead의 경우 받은 메일을 삭제해주는 것이 아니라 "모두읽음" 또는 "모두읽지않음"으로 바꿔주는 기능을 제공하는 유용한 앱이지만, 일부 Cydia앱과 충돌이 일어나거나 MarkRead 구동속도가 저하되는 현상이 발견되고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민선이 2015.02.26 22: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항상 좋은글 잘 보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폰6는 되지 않네요. 혹시 대체 될만한 앱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