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팅강좌

Chainfire의 FlashFire 마쉬멜로우와 OTA 업데이트 지원

T.B 2016. 2. 18. 21:48


폰에서 루트(root) 엑세스 권한을 얻는 것에 관한 큰 이슈들 중 하나는 통신사 또는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OTA 업데이트를 할 경우의 '귀찮음' 이다. 이러한 업데이트들은 보통은 초기(stock) 설정들을 요구한다. - 루트 엑세스 권한을 가질 수 없으며(언-루팅), 초기 리커버리, 초기 롬 상태가 되고는 한다.


FlashFire는 풀 펌웨어 이미지와 Zip 파일을 리커버리 모드를 거치지 않고 직접 쉽게 플래싱하여 관리하기 위해서 개발됐다. 최신 업데이트에서는 안드로이드 마쉬멜로우를 지원하며, system-less 루팅 지원 및 오리지널 boot.img 복원, OTA 패키지 플래싱, 새로운 boot.img 재-루팅을 지원한다.



FlashFire는 심지어 오리지널 boot.img 도 백업할 수 있다. 만약 넥서스 기기들(또는 다른 많은 OEMs 기기들)을 루팅 하기를 원하면서 배포되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설치할 것이라면 FlashFire를 이용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 Downloads FlashFire v0.26FlashFire v0.27 (Chainfire)


• Official XDA thread - XDA Developer


예를 들자면, 갤럭시S6의 경우 '핑퐁 루트(Pingpong root)'로 루팅을 하는데 이를 위해 루팅 된 펌웨어를 S6에 올리면 보안 솔루션인 녹스(NKOX)와 NFC 모바일 결재 모듈인 삼성 페이를 쓸 수 없게 된다. FlashFire 는 루팅 된 상태를 백업하여 펌웨어 업데이트 후에도 루트 권한을 다시 획득 할 수 있다.


FlahsFire 사용법


ADB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USB 디버깅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한다.


Step1. 우선 Chainfire 구글 플러스 계정에 걸린 링크를 통해서 FlahFire v0.27을 다운로드 한다. Download FlashFire-v0.27-20160203183412.apk


Step2. 가장 최신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은 후 확장자를 .tar 로 변경한 후 내부 저장소에 넣어 둔다. 본인이 찾기 쉬운 아무 곳에나 넣어둬도 무방하다.



Step3. FlahFire를 실행 후 Action 항목에서 (+) 버튼을 누르면 상단 (좌)측의 인터페이스가 팝업된다. 이때 Flash Firmware Package 를 누른 후 2단계에서 넣어둔 펌웨어를 지정하면 스캔이 진행된다. 그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Flash 버튼' 을 누르면 리부팅 후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완료 된다.




NRT를 이용한 업데이트 방법


FlashFire는 넥서스 기기들도 해당이 되지만 주로 통신사나 OEM 제조업체들의 기기에서 더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넥서스 기기들은 NRT(Nexus Root Toolkit)이라는 편리한 툴이 있기 때문이다.


Note. PC와 폰 사양에 따라서 다르겠습니다만 NRT나 FlashFire나 걸리는 시간은 약 15분 정도 걸립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