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팅강좌

[GravityBox]기기 상단바에 시간과 배터리량 설정 방법

T.B 2016. 2. 18. 14:02


안드로이드에는 다양한 런처(Luncher)가 있어 사용자들의 앱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 구글에서도 순정 안드로이드를 위한 구글 런처 인터페이스를 제공중이고, 구글 런처는 가장 직관적이며 특히 iOS 환경과 매우 유사하지만 iOS에서 제공하지 않는 약간의 편의 기능들이 추가되어 있어 순정 런처를 선호하는 편이다.


그러나, 순정 런처의 단점으로는 앱 아이콘 크기가 너무 크고, 배터리 표기량과 시계표시 등이 되질 않는다. 물론, 서드-파티 앱으로 이를 해결할 수도 있으나 Xposed 를 통해서 설치 할 수 있는 GravityBox를 이용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다.


Step1. Xposed를 설치한다.(참고)


Step2. GravityBox를 실행한 후 '상단바 트윅' 과 '홈 런처 트윅(순정 AOSP 런처와 Google Now 런처의 설정을 열, 행, 위젯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항목에서 본인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한다.



이전에 잠금화면 빠른 실행을 위한 'Defumblr Smart Lock Screen' 을 소개한 적이 있다. GravityBox를 이용하면 굳이 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잠금화면에 즐겨쓰는 앱을 등록하는 단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GravityBox는 마치 iOS 탈옥 트윅인 Springtomize 이상으로 스프링보드에 관한 거의 모든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루팅 후 쓸 수 있는 추천 트윅으로는 iOS 탈옥의 Activator에 준하는 GMD Gesture 와 Viper4Android 등이 있다.(Tasker, MacroDroid, CallRecorder 등 많다.) 다만 음악 재생 앱으로 PowerAMP를 쓰는 경우 Viper4Android를 통해서 큰 차이점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