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갤럭시S7과 연동되는 기어 360 가상현실 카메라 등장할 것



지난 2014년 삼성은 360도 3D카메라 프로젝트 비욘드(Project Beyond)를 개발자 컨프런스에서 공개했다. 삼성의 씽크 탱크 팀(Think Tank Team) 프로젝트로, 측면 16개의 카메라와 상단 1개의 Full-HD카메라가 내장되어, 주위의 모든 모습을 한번에 담아내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이 사진을 하나로 표현하는 기능을 내장한다. 카메라 동영상 스트리밍을 기어 VR과 연동시켜, 가상현실을 가능하게 하여 "갤럭시 스마트폰 - 기어VR 헤드셋 - 360도 카메라" 라는 컨셉을 잡았다. 당시 설명으로는 초당 전송속도가 기가픽셀에 달하여, 360도 입체 영상을 실시간으로 생중계 스트리밍도 가능하다.


Sammobile에서는 오늘 독점으로 삼성의 360도 가상현실 카메라의 네이밍이 기어 360(Gear 360)이 될 것이며 갤럭시S7과 호환될 것이라 밝혔다. 기어 360의 모델 넘버는 SM-C200이고 자체 배터리로 구동되어 외부 전원 연결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알려지지 않은 량의 내부 저장 용량(onboard storage)을 갖을 것이라 밝혔다.


소프트웨어로는 기어 360 갤러리, 리모트 뷰파인더 어플리케이션이 있고 일반적인 카메라 기능으로 HDR, 노출 제어, 화이트 밸런스, ISO설정, 라이브 뷰 옵션과 360도 모드에서 듀얼렌즈, 180도 모드에서 싱글렌즈를 지적했다. 다른 뷰 타입으로 VR 뷰, 듀얼 뷰, 파노라믹 뷰와 타입랩스 및 루핑 동영상이 있고 최대 해상도는 듀얼 렌즈 모드에서 3840 x 1920 픽셀, 싱글 렌즈 모드에서 1920 x 1920 픽셀이 될 것이라 밝혔다.


관련: Sammobi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