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iOS용 크롬 업데이트 드라마틱한 속도 향상과 70% 충돌 감소

T.B 2016. 1. 28. 05:30


자주 받는 질문 중 하나가, iOS 에서는 브라우저 뭐가 좋을까요? 인데요. 만약 데이터 요금제를 낮은 요금제를 사용중이라면 모질라 재단의 Firefox 나 오페라 재단의 Opera 를 추천합니다. Opera는 샤오미(Xiaomi)의 MIUI 7에 쓰인 Data Saver 기술을 제공한 바가 있으며, Firefox 도 데이터 절감 기능이 있습니다.


데이터 절감은 모질라 재단, 오페라 재단 뿐만 아니라 인도,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시장 점유율을 목표로 모든 IT 기업들이 제공중이기는 합니다만, 애플의 모바일 Safari나 구글(도 최근 이 기능을 대거 업데이트 할 것이라 발표한 바가 있습니다.)의 Chrome은 아직 이 기능에 대한 평가가 상대적으로 낮기도 하고 멀티창 실행 시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리소스 점유율이 미친듯이 올라갑니다.


다만, 현재 자신이 쓰는 데이터 요금제가 충분하고 현재 자신이 쓰는 기기 스펙이 충분하다면 북마크 동기화에 의거 "데스크톱에서 주로 쓰는 브라우저" 를 쓰는 것이 답입니다.


Chrome 48.0(Build. 48.0.2564.87)


오늘 새벽 구글에서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에 대한 앱스토어 업데이트를 배포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70%의 충돌 감소, Spotlight 통합" 이 핵심 변경사항 입니다.


구글 왈, 애플에서 제공중인 최신 렌더링 엔진 WKWebView 를 탑재하여 충돌(튕김 등)율을 70% 감소시켰으며 자바스크립트 실행 속도를 드라마틱하게 증가시켰다고 합니다. 이 엔진은 애플이 지난 2014년 iOS 8과 함께 배포한 것입니다.



구 버전의 UIWebView 를 대체하는 WKWebView API는 서드-파티 브라우저들의 퍼포먼스 향상을 목적으로 Safari 브라우저에서도 '당연히' 제공중입니다.



상단에 첨부한 비교 점수는 Octane 벤치마크 점수로 백그라운드 탭 스위칭에서 페이지를 읽어들일 때 구 버전의 크롬 보다 새 버전의 크롬이 약 25% 더 빠르게 자바스크립트를 실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6S에서의 테스트 결과가 '드라마틱' 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버전(크롬 48)은 또한 iOS 유저들에게 더 부드러워진 스크롤과 향상된 반응, 인덱스 데이터 베이스 등의 웹 호환성 증가 등이 특징입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일주일 전 즈음, '크롬 48 버전' 에 대해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크롬 48 부터는 새로운 'Brotli' 라는 압축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더 빠르고 더 적은 데이터 소비로 웹 페이지를 로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금 이 페이지를 보고 있는 것이 '데스크톱' 이라면 Chrome Web Store 에서 구글이 제공하는 크롬 확장 툴인 '데이터 세이버' 만 따로 바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Chrome 48.0 변경사항


• Build Number 48.0.2564.87

• iOS 9.0 이상의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를 지원


• Apple의 최신 렌더링 엔진 WKWebView 를 사용하여 충돌 70% 감소, 자바스크립트 실행 속도 개선

• 새로 디자인 된 새 탭 페이지 아이콘: 자주 방문하는 여러 사이트에 쉬운 접속

• Spolight 통합: 메인 화면에서 아래 또는 오른쪽으로 드래그 하여 Chrome 북마크 검색


DownloadsChrome - web browser by Google(앱스토어)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