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샤오미 듀얼부팅 2-in-1 하이브리드 랩톱 출시할 것

T.B 2016. 1. 23. 11:06


화웨이가 모바일 OEM 제조업체서 컴퓨팅 영역으로 확장을 시도하려는 중이라는 소식을 전한적이 있다. 이에 샤오미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북과 같은 테블렛/랩탑 하이브리드를 준비중이라는 루머다.


화웨이의 모델과 같이 샤오미는 듀얼-부트 시스템을 지원할 것이고 이는 윈도우 10 또는 안드로이드-기반 MIUI가 될 것이라는 주장이다. 샤오미의 새 기기는 표준-크기 노트북으로 사이즈는 아이패드 프로에 가까울 것이라는 예상이다.


현재 트랜드를 보면 샤오미가 이를 준비하는 것이 서프라이징은 아니다. 이전 부터 샤오미는 애플의 맥북에어와 유사한 리눅스 기반 랩톱을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다.


최근 아수스(ASUS)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몇년간 선보였던 2-in-1 하이브리드 랩톱을 고려한다면 수익성이 악화된 샤오미가 계속해서 사업 확장을 시도할 것이라는 것이 예상되는 전제에서, 현재 하향세인 (일반)PC 영역이 아닌 하이브리드 랩톱으로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듀얼-부팅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needs)를 맞출 가능성은 높다.


다만, 아직 이에 관한 다른 디테일이 없다는 점과 신뢰도가 낮은 '막 던지는' Digitimes 발 소식이라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Vi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