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순정 iOS 앱스토어 미국계정 한국계정 쉽게 변경하는 방법

T.B 2016. 1. 20. 12:44


애플뮤직과 아이튠즈 라디오를 듣기 위해서는 미국계정이 필요하지만, 미국계정으로 iOS 기기를 로그인 해두면 '자동업데이트' 가 문제가 된다. 방법은 iOS 기기는 미국계정으로 로그인 한 상태에서 쓰고, 아이튠즈를 한국계정으로 로그인 한 상태에서 수동으로 매번 앱 업데이트를 체크해야 한다. ← 불편하다.


탈옥 사용자들은 앱스토어 계정을 변경해주는 시디아 트윅을 쓰면 편리하게 1클릭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순정 사용자들은 매번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 과정을 줄여주는 방법으로 모바일 사파리 브라우저 접속만으로 앱스토어 국가 변경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다.


'https://itunes.apple.com/국가/album/store-switcher/id1234567890' 메인 URL로, 여기 '국가' 항목에 각국 국가 표기(us, kr, jp 등)가 된 링크를 모바일 사파리 브라우저로 열면 된다.


Step1. 아래의 링크 중 스토어 변경을 원하는 계정을 클릭한다.


미국 계정 https://itunes.apple.com/us/album/store-switcher/id1234567890


한국 계정 https://itunes.apple.com/kr/album/store-switcher/id1234567890


Step2. 아래와 같이 아이튠즈U 에서의 구매 에러 메시지가 팝업된다. 여기서 스토어를 변경하면 아이튠즈U가 실행된다.



Step3. 이제 앱스토어를 실행해보면 스토어가 변경되어 있다.


단, Cydia 트윅들 처럼 스토어와 아이디, 패스워드까지 한번에 변경해주지는 못한다. 탈옥 트윅들 중에서는 트윅 네이밍을 직접 했던 AccountChanger 와 IDBox가 있으나 AccountChanger는 iOS 7 이후 업데이트가 중단됐고 IDBox는 iOS 8 출시 후 업데이트가 중단됐다.


그럼에도 이 방법이 편한 이유는, U.S 계정 이용시 검색, 업데이트 확인 등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한국 계정 로그아웃 → 미국 계정 로그인, 아이디 + 패스워드 입력 → 미국 계정 로그아웃 → 한국 계정 로그인, 아이디 + 패스워드 입력을 할 필요는 없기 때문이다.


하나더, 애플뮤직에서 앞으로 아이튠즈 라디오 서비스를 종료하고 비츠1 라디오를 지원할 것이라기에 앞으로 이 URL을 쓸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아이튠즈 라디오용으로는 http://www.wincomi.com/beta/store_switcher/index.php?icon=2 링크를 변경했던 적이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