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어도비 어크로뱃을 대체 할 PDF 만들기 PDFelement(Mac, iOS, 윈도우)

T.B 2016. 1. 22. 11:06


PDF(Portable Document Format, 이동이 가능한 문서 양식) 파일 포맷은 무겁고 많은 용량을 차지하지만, 우리가 PDF 파일 포맷을 버릴 수 없는 이유는 '스캔' 때문이다. 국내에서는 MS의 오피스(워드, 엑셀, PPT)가 주를 이루지만 해외에서는 PDF 문서 포맷도 종종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어도비(Adobe)에서 개발한 전자 문서 양식인 PDF 포맷은 도형, 그림, 글꼴 외에도 일반 문서를 지원한다.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In-Design 와 같은 어도비 제품군들에서 무료로 지원중이고, 어도비에서는 어도비 제품을 쓰지 않아도 되는 윈도우, Mac, 리눅스 PC에서 읽기 전용 '어도비 리더(Adobe Reader)' 를 제공중이다.


모바일에서는 iOS용안드로이드용 어도비 리더가 모두 출시되어 있다. 그러나 PDF 문서 양식을 수정하거나 작성, 또는 스캔 파일을 통한 제작을 위해서는 '어도비 아크로뱃 프로(Adobe Acrobat)'라는 유료 프로그램 또는 서드-파티를 써야 한다.


이전에는 'PDF 5 Pro' 라는 무료 한글 프로그램이 있었으나, 현재는 개발이 중단된 상태다. 그래서, 오늘 소개 할 어플리케이션은 Wondershare 의 PDFelement 다.


PDFelement는 PDFelement는 편집, 합치기, 제작을 쉽게 할 수 있고 (풀-버전 기준)어도비 제품 보다 훨씬 저렴하다. PDFelement의 장점으로는 PDF 포맷 외에도 워드 문서, 엑셀 스프레드시트, 이미지까지 지원한다. 약 300개가 넘는 거의 모든 디지털 파일 포맷을 드래그-앤-드롭을 통해 쉽게 PDF로 통합시킬 수 있다.


PDFelement는 Mac용, iOS용, 윈도우용으로 출시됐다. iOS용은 '앱스토어'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PC용은 Wondershare(http://www.wondershar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