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와 Mac 사파리 브라우저로 특정 URL 접속시 충돌과 리부팅 문제 발생

T.B 2016. 1. 26. 07:37


가디언지에 따르면 'crashsafari.com' 에 iOS의 모바일 사파리 브라우저 또는 Mac PC의 사파리 브라우저에 접속하면 충돌과 함께 리부팅이 된다는 보고를 남겼다.


이 사이트는 누군가에 의해 의도적으로 제작되었으며 iOS 모바일 사파리 브라우저와 Mac PC의 사파리 브라우저 모두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보아 사파리 exploit이 쓰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안드로이드나 윈도우와 같은 다른 운영체제에서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하여 확인해본 결과 약간의 딜레이는 있으나 리부팅이 되지는 않았다.


이 링크에 포함된 충돌 코드 악용 사례로 해커들에 의해 하이젝킹을 통한 캐쉬-생성 코드가 응용될 수 있다 지적됐다.


관련기사: (1),(2),(3)


모바일 사파리 브라우저의 exploit이 쓰인 대표적인 예는 iOS 4.3.x 탈옥을 지원하던 JailbreakMe(jailbreakme.com)가 있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