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6. 1. 25. 07:22


1. Snapper 2(BigBoss, $2.49): Snapper 가 Snapper 2로 iOS 9을 호환 지원하며 업데이트 됐다. Snapper는 iOS 홈화면 스크린샷 캡처 트윅으로 일부분만 선택적으로 캡처가 주요 기능이다. 물론, 순정 iOS의 홈화면 스크린샷 캡처(홈버튼 + 슬립버튼)로 사진을 저장 후 앱스토어에 등록된 서드-파티로 잘라내도 된다.



2. Griddy(BigBoss, $1.99): 카드 배열 방식의 독특한 앱스위처 트윅이다. 랜드스케이프 모드를 지우너하고 디폴트 사이즈 변경, 애니메이션과 속도 조절, 앱 스위처 블러 효과, 미리보기 카드 대체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3. Snakebite(BigBoss, 출시예정, $0.99):아이폰6S의 3D터치 멀티태스킹 제스처를 지원하는 트윅이다. 멀티태스킹 단축 버튼을 통해 빠른 앱 스위처 실행이 가능하고 IntelliScreenX와 같이 사이드 스위처를 제공한다.



4. Clex 3 (iOS 9, BigBoss, $2.99): 제스처 기반 아이팟 기반 음악 제어 트윅이다.



5. LowPowerMode(BigBoss, Free): 순정 iOS 9에서는 '저전력 모드'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일반적인 아이폰 사용에 있어서 저전력 모드를 사용함으로써 평군적으로 약 38.7%의 속도가 감소했으며, 총 배터리 사용량은 약 33%를 증가시킬 수 있다.


3D 고사양 게임을 하지 않는 이상 아이폰에서 저전력 모드를 비활성화 시킬 이유가 없다. 특히, MyOnDemand가 아직 iOS 9을 지원하지 않는 관계로 MyWi를 이용한 테더링시 배터리 드레인 증상을 겪을 수 있으나 저전력 모드를 이용하면 아이폰6S플러스 기준 하루 사용에 무리가 없다.



다만, iOS 9에서는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됐다고 판단되면 자동으로 저전력 모드가 비활성화 되어 일반 모드로 전환된다. 일반 모드로 전환되면 소비전력이 더 높아짐으로 배터리 완충 시간 또한 (미세하게)길어질 수 있다. LowPowerMode는 이같은 저전력 모드 자동 전환을 비활성화 시켜주는 트윅이다. 애플에서 제공하는 '지원 문서' 에는 iOS 9의 저전력 모드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설명한다.


• 이메일 갱신 감소

• Hey Siri 비활성

• 백그라운드 App 새로고침 비활성

• 자동 다운로드 비활성

• Wi-Fi 연결 감소

• 비쥬얼 효과 감소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